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2 그룹 백두넷뉴스中國硏究所글로벌 한민족센터在中한인/中韓비즈/한류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백두넷뉴스
中國硏究所
글로벌 한민족센터
在中한인/中韓비즈/한류
 中國硏究所 베스트 10
   
  한국에 온 중국인 접대방법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09-03-23 16:29     조회 : 33060    
  트랙백 주소 : http://baekdunet.com/bbs/tb.php/02_2/132
한국에 온 중국인 접대방법 
 
중국인들은 먹는 것에 민감하다.
우리는 일하기 위해 먹지만 그들은 먹기 위해 일한다고 할까? 먹을 것이 충분하면 별로 일할 이유가 없다. 먹지도 않고 일을 한다면 일할 이유를 상실하게 된다고 할 까?
 
우리는 일하기 위해 휴식을 취하지만 그들은 놀고 휴식하기 위해 일하는 것과 같다. 계속 휴식할 수 있는 여건만 주어 진다면 일할 이유는 없다고 할까?
 
중국인들을 잘 접대한답시고 조용한 고급 일식 집에 가는 것은 정말 중국인들에 대한 배려에 있어서는 빵점이다.
 
한국에 온 중국인을 접대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중국인들이 돌아가서 배고파서 혼났다고 하는 말들도 있는 것 같다.  아직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살아있는 생 생선요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한국에 온 중국인들을 접대하는 방법은 일단 식사는 풀 코스 요리를 선택하기 바란다. 한정식 코스를 제일 좋아한다. 일단 상에 넓고 수북히 음식이 쌓여야 좋은 식사 대접으로 생각하기 땨문이다.
 
두 번째는 부페를 데려가라. 부페에는 여러 가지 먹을 것이 많이 있어서 중국인들이 선호한다. 특히 해물 샤브샤브요리는 그들에게는 고급 요리라 할 수 있다.
 
참고로 중국인들은 십중팔구는 생선회를 먹지 못한다. 점잖은 집으로 안내하면 이건 죽음이며 나중에 욕을 바가지로 먹는다. 금전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차라리 칼국수 집이나 감장탕 집이 횟집보다는 훨씬 낫다.
 
한국에 온 중국인의 관광코스는 경복궁과 그 옆의 민속박물관 민속촌 그리고 젊다면 일단 롯데월드와 에버랜드가 최고의 인기이다.
 
다음으로 지하철을 타도록 해야 한다.중국인들이 제일 감탄하는 것이 서울의 지하철이다.
 
깨끗한 도시와 친절한 서비스를 느끼는 곳이면 좋다. 가정집에 가는 것도 좋아한다. 한국의 아파트는 중국인들이 특히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좋고 큰 교회를 구경시키는 것도 감동적이다. 중국은 대부분 가난한 사람들만이 교회에 다니는 줄로 알고 있다...
 
삼성동의 무역센터 지하는 미국 일본에도 없는 완벽하게 이루어진 멀티플 공간이다. 특히 그 중에서 수족관을 최고로 좋아한다. 과학과 예술의 전당 대학로등에서 직접 감상하는 문화를 느끼게 하는 것도 좋다. 대학로에서의 연극 한편은 그들의 마음을 녹이기에 충분하다.
 
젊은 층이면 교보문고도 좋은 볼거리다. 시내나 주택가를 걸어서 구경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깨끗한 거리 교통질서를 보여주는 것도 참 좋은 구경거리이다.
 
한국에 온 중국인들은 서울을 정말 좋아한다. 인플라 시설면에서 서울은 완벽하다고 이구동성으로 칭찬이다. 무역전시장 스카이 라운지나 63빌딩 부페에서 식사하는 것도 좋다. 한국은 작은 나라지만 서울은 정말 큰 도시라고 말한다. 북경도 큰 도시지만 시 중심은 서울에 비하면 작기 때문이다.
 
북경이 교통면에서 낙후한 것이 가장 큰 결점인데 2008년 북경 올림픽때까지 지하철을 새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택시를 탄다면 모범택시를 이용하여 친절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좋다. 북경의 공포스런 택시와는 많은 대조를 느낄 것이다.
 
그냥 구청이나 동사무소 관공서도 좋은 구경거리이다. 인터넷도 자유롭게 하고 복사도 마음대로 할 수 있으며 친절하고 환한 관공서 또한 그들에게는 볼 거리다. 서비스를 보여주면 아주 감동할 것이다.
 
근처 은행을 가도 좋다. 물론 주거래 은행에 가서 무료로 송금도 하고 차도 마시면서 낮은 창구의 모습과 쾌적한 환경을 보는 것도 좋다.
 
밤이면 어둠 속에 빠져드는 북경보다는 안전하고 밝은 서울은 자랑할 만한 도시다. 남산타워에 올라 서울 야경을 보는 것이 또한 큰 구경거리로 여길 것이다.
 
그리고 새로 만들어진 청계천을 보는 것 또한 좋은 볼 거리다. 음침한 곳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화려하고 볼거리가 풍부하고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 그들을 편안하게 만드는 장소이다.
 
질서와 깨끗함 그리고 서비스를 보여 주는 것이 가장 감동적이다. 경치가 아름다운 곳을 가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 중국은 땅도 넓고 아름다운 경관이 우리보다는 훨씬 더 많기 때문이다.
 
인사동에 가서 간단한 기념품을 사고 거리를 구경하는 것도 좋아한다. 남대문 시장과 동대문 시장은  이미 널리 알려진 중국인의 관광명소이다.
 
더 한 마디 사족으로 추가한다면 중국인은 커피를 싫어하고 등산을 싫어하고 찬 맥주를 싫어합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