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친구찾기커뮤니티
02 그룹 백두넷뉴스中國경제동향글로벌 한민족센터在中한인비즈/中韓교류/한류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백두넷뉴스
中國경제동향
글로벌 한민족센터
在中한인비즈/中韓교류/한류
 中國경제동향 베스트 10
   
  중국의 22개 분야 외국인투자 기준 완화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8-07-01 11:04     조회 : 124    
  트랙백 주소 : http://baekdunet.com/bbs/tb.php/02_2/3282
중국의 22개 분야 외국인투자 기준 완화

2018.07.01


28일 국가 발전 개혁 위, 상무부가 발표한 외국인 투자 순매수(네거티브 리스트)(투기 백서)(2018년 버전)는 28일부터 시행된다.외국인 투자 산업 지도 목록(2017년 수정)에 따른 외국인 투자 순유입 특례 관리 조치(외국인 투자 유치 부정 리스트)가 한꺼번에 폐지돼 외국인 투자 산업의 투자 유치를 독려하고 있다.

2018년 도입된 부정 부패 리스트는 시장 진입을 대폭 완화하고, 나아가 진입 장벽을 대폭 완화하고, 진입 전 국민적인 대우를 한층 강화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중대한 조치다.

  2018년 버전의 부정 부패 리스트는 63조에서 48조로 줄어 큰 폭의 개방 조치를 내놓았다.첫째는 서비스업 개방을 대폭 확대하는 것이다.

금융권은 금융권의 외국계 주식 규제 한도를 없애고, 증권사, 펀드 매니지먼트, 선물 회사, 생명 보험사의 외국인 주식 비중을 51%로 완화해 금융권 전체의 외국계 주식 보유 한도를 없앴다.

인프라 분야에서는 철도 간선로, 전력망 외국인 출입 제한 조치가 폐지됐다.교통 운수 분야에서는 철도 여객 운송 회사, 국제 해상 운송, 국제선 대리인의 외자 제한을 취소하였다.

상업 무역 유통 분야에서는 주유소와 곡물 매입 도매상의 제한을 없앤다.문화 분야에서는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 사업을 금지하는 규정을 없앴다.둘째는 제조업을 기본으로 한다.

자동차 업종은 전용 면적 제한, 신에너지 차 외국인 주식 제한 한도를 폐지하고, 2020년에는 상용차 외국인 주식 제한 한도를 없애고, 2022년에는 승용차 외국인 주식 한도를 없애고, 합자 기업은 두곳을 초과하는 규제를 없앤다.선박 업계는 외자 규제를 철폐하고 디자인과 제조, 수리를 포괄한다.

비행기 업계는 외국 항공기, 항공기, 비행기, 드론, 항공

부전기 등 각 유형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셋째는 농업과 에너지 자원 분야의 접근을 완화하는 것이다.

농업 분야에서는 밀, 옥수수 이외의 농작물 종자의 종자 생산 외국인의 제한을 없앤다.에너지 분야에서는 특수한 희소성을 지닌 희귀 산유국의 채굴 외자 제한을 없앤다.자원 분야에서는 흑연 채굴, 희토류 제련, 텅스텐 제련의 외자 제한을 철폐하였다.

  또 2018년에는 새로운 활로를 열어 주고, 자동차 금융 분야 개방에 대한 전반적인 개방을 모색하는 등 개방적이고 개방적인 일정을 제시해 개방의 가능성을 열어 두고 개방의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다.

지분 청구, 임원 요구 등 특별 관리 조치가 내려졌다.부정적인 품목 외에는 외국 자본의 대외 투자 원칙에 따라 각 지역별로 외국인 투자 유치를 제한할 수밖에 없다.


[중국망]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