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친구찾기커뮤니티
02 그룹 백두넷뉴스中國경제동향글로벌 한민족센터在中한인비즈/中韓교류/한류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백두넷뉴스
中國경제동향
글로벌 한민족센터
在中한인비즈/中韓교류/한류
 在中한인비즈/中韓교류/한류 베스트 10
   
  코트라, 지리자동차 등 중국 기업과 한국 부품업체 상담회 개최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8-11-02 15:57     조회 : 50    
  트랙백 주소 : http://baekdunet.com/bbs/tb.php/02_4/2818
코트라, 지리자동차 등 중국 기업과 한국 부품업체 상담회 개최
11월1~2일 '저장성 전기차 글로벌 파트너링 상담회' 개최

2018.11.02

코트라는 오는 11월 1일부터 양일간 중국 저장(浙江)성 에서 ‘중국 저장성 전기차 글로벌 파트너링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지리(吉利)자동차와 허중(合眾)신에너지자동차의 구매 및 R&D 담당자들이 한국 기업과 제품별 1대1 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자동차부품업체로는 세화오토모티브, 진영프로토 등 15개사가 참가한다. 

지리자동차는 중국 10대 자동차 기업 중 하나로, 2010년 볼보자동차를 인수하고 올해 2월에는 다임러 지분 9.69%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된 업체다. 

허중자동차는 중국에서 13번째로 전기차 양산 허가를 획득한 후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중국 전기차 업계의 신흥 강자로 꼽힌다. 

임성환 코트라 항저우무역관장은 “저장성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민영기업의 시가총액이 지역 GDP를 상회하는 곳”이라며 “그 대표주자격인 지리자동차와 협력사업을 개최할 수 있게 돼 뜻 깊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잠재력 높은 중국 민영기업들과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채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 전기차 시장은 최근 5년간 39배 규모로 성장해 세계 전기차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