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5 그룹 민박/호텔중국여행관광명소가이드/통역여행컨설팅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민박/호텔
중국여행
관광명소
가이드/통역
여행컨설팅
 관광명소 베스트 10
 
작성일 : 10-12-23 09:14
“니들이 상하이 게맛을 알아”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6,480  


중국의 경제수도인 상하이는 요리의 수도이기도 하다.
 
만두·닭·새우 등 중국 전통 요리 총집합 그중에서도 세계적 명성 ‘게 요리’ 백미 손꼽혀 

중국 여행을 하다 보면 현지 가이드에게서 중국의 거대함과 위대함을 찬미하는 표현을 자주 듣게 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중국 사람들은 평생 세 가지를 못해보고 죽습니다. 하나는 수십만 자에 이르는 한자(漢字)를 다 익히지 못하고, 또 하나는 거대한 중국 땅을 다 여행해보지 못하고, 마지막은 헤아릴 수 없는 중국요리를 전부 맛보지 못하고 죽는 것입니다.” 

물론 맞는 말이다. 하지만 예외도 존재한다. 바로 상하이 사람들이다. 이들은 “상하이만 꼼꼼히 돌아다녀도 대륙의 유명한 음식을 대부분 맛볼 수 있다”며 조용히 웃어넘길지도 모른다. 상하이는 ‘중국 10대 음식’에 속하는 상하이 음식의 본고장이지 않은가! 

상하이는 중국의 경제수도다. 대개 중국 사람들은 돈을 벌면 가장 먼저 먹는 것을 업그레이드하는 경향이 있다. 이 때문에 상하이는 중국의 소문난 요리사들이 가장 선망하는 지역 중 하나다. 과거엔 홍콩이 큰 음식 경연장이었던 반면, 지금은 상하이에 가서 문을 열고 자신들의 실력을 가늠한다. 

전국의 갖가지 음식이 집결했다지만 상하이인들이 가장 중시하는 음식은 역시 상하이 음식의 자존심인 게 요리다. 상하이 게는 따자시에(大閘蟹)라고 부른다. 상하이 게의 최고봉은 양징후(陽澄湖)에서 나는 게다. 이곳은 영양분이 풍부한 데다 상하이에서 멀지 않아 신선하고 질 좋은 게가 나온다. 게를 먹기 가장 좋은 때는 10~11월이다. 이때 게들은 영양분을 가득 함유하고 산란을 준비한다. 배 안에는 누런 알이 차는데 그 빛이 밖에서 보일 정도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