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한방식이요법가정한방베개요법민간요법한방약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한방식이요법
가정한방베개요법
민간요법
한방약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건강웰빙 베스트 10
   
  건강 위해 버려야 할 7가지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09-03-13 15:53     조회 : 22123    

건강 위해 버려야 할 7가지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보다 옳바른 생활습관이다. 건강한 21세기를 맞기 위해 버려야 할 잘못된 생활습관 7가지 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담배를 피우는 습관
인간은 400여년동안 담배를 피워왔다. 하지만 담배가 몸에 해롭다는 사실이 밝혀진것은 최근의 일이다. 이제 선진국에서 담배는 독성물질, 발암물질로 심지어 마약으로까지 받아들여지고있다. 하지만 우리 나라의 흡연율은 아직도 세계 최고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과음, 폭음, 폭탄주 돌리기 그리고 술을 강권하는 습관
중국조선족들의  술사랑 은 세계에 내놓을만하다. 더구나 많은 사람들은 서로 술을 강권하는데다 한번 마시면  끝장을 보려는  습성이 있다. 알콜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와 조직에 피해를 입히지만 그중에서도 간세포와 뇌세포에 치명적이다.

음식을 배불리 먹는 습관
아직 우리는 음식을 푸짐하게 차려놓고 많이 먹으라고 권하는것이 미덕이다. 식당에서도 음식을 많이 시켜서 배가 부르도록 먹는다. 옛날 못먹던 시절의 잔재다. 앞으로 건강하고 장수하기 위해서는 식욕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식사량은 70% 정도의 포만감을 느낄 정도가 적당하다. 우리 몸은 오히려 소식에 더 잘 적응한다. 과잉 섭취된 열량은 비만,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고 로화를 촉진시킬뿐이다.

앉아서만 지내면서 몸을 충분히 움직이지 않는 생활습관
지난세기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육체적으로 고달픈 생활을 해야 했다. 그때는 쏘파에 누워 가만히 쉬는것이 동경의 대상이였다. 하지만 현대인의 많은 병은 너무 움직이지 않아서 생긴다. 일할 때도, 어디를 갈 때도, 쉴 때도 대부분 앉아 있다. 따로 시간을 내여 운동을 할수 없다면 점심시간, 일하는 틈틈이, 계단을 오르내릴 때 등이라도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평소 운동을 얼마나 많이 하는가가 로년의 삶의 질을 결정할것이다.

지나치게 정신력을 소진하는 생활습관
정신과 육체가 밀접하게 련결돼있다는것이 속속 과학적으로
증명되고있다. 마음의 병이 육체의 병을 불러온다는 것이다.  현재 외국에서는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기르는 생활 이 류행이다. 즉 지나친 욕심, 불필요한 경쟁과 투쟁, 타인에 대한 질투, 증오, 비난하는 마음 등을 버리자는것이다.

안전사고 예방에 설마, 대충, 적당하게 넘어가는 습관
교통사고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는  30대까지는 사고사가 사망원인 1위다. 안전사고로 인한 장애인의 수도 엄청난다. 우리 사회는 아직도 전반적으로 안전에 대해서 무관심하다.  그만하면 대충 됐다 고 생각한다. 음주운전이 그 대표적인 례이다.

정력 강장제라면 무엇이나 먹는 습관
남성들의 정력 콤플렉스는 유명하다. 정력에 좋다면 뱀, 개구리, 곤충, 사철탕, 야생동물 등 무엇이든 먹는다. 하지만 이러한 정력제중 과학적으로 그 효능이 검증된 것은 하나도 없다. 대부분 육류이기때문에 과잉 영양섭취만 될뿐이다. 각종 기생충에 감염될수도 있다. 의사들은  어떤 한가지 음식을 먹어 정력이 강해질것'이라는 생각 자체를 바꾸어야 한다고 말한다.

운동, 적게 먹기, 스트레스 해소 등 평소의 건강한 생활습관만이 정력을 강하게 만드는 길이라는것이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0-11-28 09:35:57 벼륙시장에서 이동 됨]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