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한방식이요법가정한방베개요법민간요법한방약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한방식이요법
가정한방베개요법
민간요법
한방약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건강웰빙 베스트 10
   
  여성 대장암, 적색육 섭취 줄여야 (연구)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8-04-07 14:23     조회 : 39    
여성 대장암, 적색육 섭취 줄여야 (연구)


붉은 빛을 띠는 고기, 즉 적색육 섭취를 줄이면 여성의 대장암 발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리즈 대학교와 스페인 바스크 대학교 공동 연구팀은 3만2147명의 영국 여성을 대상으로 한 코호트 연구(전향적 추적 조사 연구)의 자료를 토대로 여성의 식습관과 대장암 발병 간의 관련성을 분석했다.

이 코호트 연구는 평균 17년 동안 진행된 것으로 연구 시작 시점에서 대상자의 평균 나이는 52세였다. 연구 기간 동안 462명이 대장암에 걸렸는데 172명은 근위부(대장 방향) 대장암, 119명은 원위부(항문 방향) 대장암, 152명은 직장암 등으로 진단됐다.

연구팀이 이들을 식습관에 따라 분석한 결과, 65%가 적색육을 먹는 그룹으로, 3%는 가금류를 먹는 그룹으로 분류됐다. 13%는 생선을 먹는 그룹으로, 19%는 채식주의자로 나눠졌다.

가금류나 생선, 채식주의자 그룹의 여성은 적색육 그룹에 비해 더 젊었으며 체질량지수(BMI)가 낮고, 더 활동적이었다.

연구팀의 디에고 라다 페르난데스 데 요레구이 박사는 "이번 연구는 적색육 대신 채소나 통곡물 등의 섭취를 늘리면 대장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