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한방식이요법가정한방베개요법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한방식이요법
가정한방베개요법
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건강웰빙 베스트 10
   
  남성이 여성만큼 오래 사는 방법 6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8-06-25 15:52     조회 : 26    
남성이 여성만큼 오래 사는 방법 6


한국 남성의 평균 수명은 79세로 여성 84세보다 5세가 낮다. 왜 남자는 여자보다 빨리 사망할까.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 의과 대학 메리앤 리가토 교수가 '남자가 빨리 죽는 이유: 당신의 수명을 연장하는 법(Why Men Die First: How to Lengthen Your Lifespan)'이라는 책을 통해 남성이 여성보다 빨리 죽는 이유를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남성이 오래 사는 방법을 소개했다. 

리가토 교수는 "남성은 여성에 비해 태어나면서부터 허약하고 상처입기 쉽다"며 "생물학적으로 남성은 면역 체계가 약하기 때문에 건강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하지만 사회 문화적인 분위기에 따라 여성에 비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적고 쉽게 병원을 찾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는 "남성은 태어나면서부터 '겁쟁이가 되면 안 된다'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라' 등 야성의 중요성을 주입받기 때문에 여성에 비해 의사나 주변의 도움을 받지 않으며 이런 문화적 이유가 남성을 더 빨리 죽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리가토 교수가 소개한 남성이 여성만큼 오래 사는 방법 6가지다.

1. 남성 호르몬 수치를 점검하라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30세를 정점으로 1년에 1%씩 줄어든다.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면 오랫동안 운동할 수 있는 능력, 근육량, 기억력, 집중력, 성욕 등도 감소한다.

테스토스테론이 심하게 줄어들면 우울증도 생긴다. 테스토스테론은 호르몬 주사를 맞는 등의 방법으로 정상 수치로 돌려놓을 수 있다.

2. 감염병에 신경 써라

남성의 면역 체계는 여성보다 강하지 않다. 남성은 10명 가운데 7명꼴로 결핵과 성병 등 일반적인 감염으로 인해 죽는다.

감염에 따른 사망을 막기 위해서는 우선 성관계를 할 때 반드시 콘돔을 사용해야 한다. 외국 여행을 할 때는 의사와 상의해 백신을 접종받아야 한다.

파상풍 예방주사는 10년마다 맞아야 한다.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도 중요한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골다공증 위험이 있다.

리가토 교수는 "면역력은 출생 후 2세 이전의 예방 접종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며 "꾸준히 감염 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고 말했다.

3. 우울증을 인식하고 치료하라

예전에 비해 남성의 우울증이 많아졌다. 우울증은 남성의 질병이나 자살 위험을 높인다.

우울증은 테스토스테론의 감소에 의해 생길 수도 있다. 남성도 우울증이 얼마나 위험한 지 인식하고 증세가 있으면 의사와 상의해서 적당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4. 무분별한 행동을 삼가라

젊은 남성의 무모하고 자유로운 생활 방식은 사고를 부르기 마련. 여성은 남성에 비해 일찍부터 판단력이 발달해서 이성적 사고를 할 가능성이 더 높다. 남성 자신도 무모함에 대해 알아야 하고 주위에서도 이 점에 대해 계속 경고해야 한다.

리가토 교수는 "젊은 남성들은 종종 브레이크 없는 스포츠카와 비교된다"며 "이들은 공상적이고 맹렬하며 자신들이 상처입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5. 심장 질환을 조심하라

남성은 여성에 비해 심장병 위험이 높아 30대 중반이 넘으면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심장병 가족력이 있는 남성은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35세 이상의 남성에게 60세 이전에 심장병으로 숨진 가족이 있거나 고혈압, 고지혈증, 졸도 경험 등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고 필요한 지침을 잘 따라야 한다.

6. 의사에게 솔직하게 말해라

여성은 의사에게 정직하고 정확하게 증세를 말해야 한다고 어릴 때부터 배운다. 남성들도 병원에서는 자신의 불편한 증세를 솔직하게 말해야 한다.

발기 부전 같은 증세는 당뇨병이나 심장병 같은 큰 병과 연관돼있을 수 있다. 여성이 유방을 자가 체크하는 것처럼 남성도 고환의 상태를 수시로 살펴야 한다. 다소 거북할 수 있지만 전립선암에 걸려 고통 받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리가토 교수의 책은 국내에 '왜 남자가 여자보다 일찍 죽는가'(홍익출판사 펴냄)로 번역되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