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친구찾기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가정한방약베개요법약초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
가정한방약베개요법
약초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건강웰빙 베스트 10
   
  요리 전 20초간 꼭 해야 할 일은? (연구)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8-07-06 15:26     조회 : 153    
요리 전 20초간 꼭 해야 할 일은? (연구)


97%의 사람들이 요리할 때 제대로 손을 씻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농무부 식품안전검사청(FSIS)은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와 공동 연구에서 일반인 383명에게 요리를 시킨 뒤 카메라로 그들의 행태를 관찰했다. 연구진은 우선 참가자를 둘로 나눴다. 한 팀에게 음식을 위생적으로 조리하는 법과 요리용 온도계 사용법을 알려주는 3분짜리 동영상을 보여주고, 나머지 팀에게는 보여주지 않았다.

양 팀은 공히 칠면조 버거와 샐러드를 만들었고, 연구진은 그 과정을 관찰했다. 동영상을 본 팀은 칠면조를 다룰 때 요리용 온도계를 적절하게 사용했다. 그러나 딱 거기까지였다.

동영상 시청 여부와 상관없이 참가자들 대다수는 제대로 손을 씻지 않았다. 동영상을 본 사람 중 2%, 동영상을 보지 않은 사람 중 1%만이 보건 당국의 권장 손 세척법을 따랐다.

미국 보건 당국은 손에 비누를 묻힌 상태에서 20초 이상 문지른 뒤 물로 헹군 뒤에 요리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연구진은 실험이 끝난 뒤 참가자들이 만든 음식과 부엌 곳곳의 박테리아를 검사했다. 참가자의 거의 절반은 양념통에 박테리아를 묻혔다. 10%는 냉장고 손잡이를 오염시켰다. 자신의 휴대전화와 샐러드를 박테리아로 오염시킨 참가자도 5%나 됐다.

카르멘 로텐버그 농무부 식품 안전 담당 차관은 “박테리아는 맨눈으로 볼 수도, 촉감으로 느낄 수도 없으므로 손을 제대로 씻지 않으면 음식은 물론, 주방 곳곳을 살모넬라, 노로바이러스, 대장균으로 오염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