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친구찾기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가정한방약베개요법약초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
가정한방약베개요법
약초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건강웰빙 베스트 10
   
  마늘 반쪽의 기적, 탁월한 건강 효과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8-08-03 16:08     조회 : 186    
마늘 반쪽의 기적, 탁월한 건강 효과


과학자들이 식사가 건강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매일 먹는 음식이 주는 놀라운 혜택을 하나씩 발견해 나가고 있다. 그 가운데 거의 모든 요리에 들어가는 마늘이 최고의 슈퍼 푸드로 떠오르고 있다.

'헬스데이' 보도에 따르면 파, 양파 등과 함께 파속 식물의 하나인 마늘은 톡 쏘는 향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향상시키는 수많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면역력과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며, 몇 가지 종류의 암을 퇴치하고 중성 지방과 총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마늘에는 살균 작용을 하는 성분인 알리신을 비롯해 각종 항산화제를 포함하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식사 때 생마늘 한 개를 먹으면 이런 건강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마늘 반쪽만 먹어도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증명됐다.

전문가들은 "생마늘을 얇게 썰거나 찧어 5~10분을 기다린 뒤 먹거나 요리에 넣어야 함유된 화합물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레몬주스와 같은 산성 식품과 혼합해 먹으면 더 좋다"고 말했다.

이들은 생마늘을 쉽게 사용하는 요리법도 소개했다. 멕시코 요리의 일종인 과콰몰리를 만들 때 마늘을 찧어 아보카도에 넣거나, 시저 샐러드 드레싱에 섞거나, 중동 지방 요리인 홈무스를 만들 때 병아리콩과 함께 넣는 것 등이다.

전문가들은 "마늘을 익히면 냄새가 없어지면서 알리신도 파괴되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진다"며 "생마늘을 다듬어 준비를 한 뒤 요리가 다 됐을 때 넣으면 영양가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