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한방식이요법가정한방베개요법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한방식이요법
가정한방베개요법
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한방담금주 베스트 10
 
작성일 : 09-08-18 11:14
인삼술(人蔘酒)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11,943  
인삼술(人蔘酒)

식욕 부진, 원기 부족, 설사, 자주 피로를 느낄 때, 허약 체질, 무기력한 체질의 개선에 효과적이다.




▣ 재료의 약성
 
 성분은 사포닌 배당체인 파나키론, 정유(精油)인 파나센, 파나키시놀, 비타민 B군, 지방산, 미네랄 등이다.

인삼은 만성 허약 체질의 개선에 적당하다. 신경의 흥분 전도를 빠르게 하고 원기를 보충하며, 심장의 수축력을 강하게 한다.

소화기를 튼튼히 하며 특히 적혈구, 혈색소를 증가시키고, 골수의 대사 촉진 작용에 의한 백혈구의 증가에도 효과가 있다.

폐활량을 늘리며 숨이 차고 땀을 많이 흘릴 때 좋으며 배뇨량을 감소시키고 발열성 질환, 탈수 등에 의한 갈증을 푼다. 
 
▣ 만드는 법
 
 ⊙ 재료

고려인삼 15g / 소주 1000㎖ / 설탕 100g / 벌꿀 50g

 ⊙ 담그는 법

잘게 썬 인삼을 용기에 넣고 25도 소주를 부은 다음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매일 한두 번 가볍게 흔들어 준다.

10일이 지나면 개봉하여 천에 거른 다음 생약 찌꺼기를 1/10쯤 다시 넣는다.

여기에 설탕과 벌꿀을 넣고 잘 녹여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1 개월 후에 뚜껑을 열어 윗부분의 맑은 액만 용기에 따라 붓고, 남은 액은 두겹의 천으로 거른다. (이 액은 약간 탁한 색을 띠고 있으므로 다른 용기에 담아 이것부터 마시는 것이 좋다.)

아름다운 호박색, 격조높은 향기, 약간 씁쓸하고 감칠맛나는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약술이 완성된다. 
 
▣ 음용법
 
 1회 20㎖, 1일 2회, 아침.저녁으로 식사 전에 마신다. 브렌디를 약간 첨가해서 마시면 더욱 맛있는 술이 된다.

※ 주의

인삼은 일시적으로 혈압을 높이므로 혈압이 높은 사람은 삼가는 것이 좋다.
체내에 수분을 저장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인삼이 몸에  좋다고 해서 과신해서는 안된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