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외교부장, 습근평 주석의 영국방문 언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10-26 08:51본문
중국외교부장, 습근평 주석의 영국방문 언급
습근평 중국국가주석이 19일부터 23일까지 영국을 국빈방문했습니다.
왕의 중국외교부장은 방문 일정이 끝날 무렵 기자들에게 이번 방문상황을 소개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습근평 주석의 이번 방문은 중영관계의 새로운 위상을 확정했으며 양국 내왕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놓았다고 표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중영 두 나라는 모두 두터운 문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류문명에 중요한 기여를 했으며 세계반파시스트전쟁에서 큰 희생을 하고 세계의 평화와 발전을 추진하는 신성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협력상생해야만이 큰 일을 해낼 수 있고 또 장기적인 협력을 진행할 수 있다며 중영관계 발전은 이미 양국 각계의 광범위한 공감대로 되었다고 표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이번 방문에서 습근평 주석은 캐머런 총리와 여러 차례 깊이있게 교류했으며 중요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21세기를 향한 세계전면전략적 동반자관계를 공동 구축하고 지구적이고 개방적이며 상생하는 "황금시대"를 열어가기로 결정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이는 중영 쌍방이 각자 국가의 장원한 이익과 세계평화번영의 큰 국면을 감안해 내린 전략적 선택이라고 표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이는 쌍방의 중, 장기 전방위적 협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으며 아름다운 청사진을 마련하고 중영관계발전의 광활한 전망을 펼쳐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군자화이부동"을 언급하면서 중영관계 위상에 대한 새로운 확정은 세계적 영향을 갖춘 대국인 중영 두 나라가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안목으로 서로 다른 사회제도와 문화전통, 의식형태를 넘어 긍정적이고 이성적으로 양국관계를 대하고 공동이익을 도모하며 공동발전을 실현할 수 있음을 세계에 시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습근평 주석은 첫 영국 국빈방문에서 중영관계발전을 전면적으로 추동했으며 전면전략적동반자관계의 황금시대를 열어놓았으며 중국과 유럽의 협력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왕의 부장은 이번 방문은 풍성한 성과와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