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韩. 외교차관 전략대화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2-18 11:32본문

중국과 한국이 지난 16일 한국 외교부 청사에서 제7차 외교차관 전략대화를 가졌습니다. 장예쑤이(張業遂) 중국 외교부 부부장이 대화에 참석했습니다.
장예쑤이 부부장은 지난 16일 한국 외교부를 방문하고 임성남 한국 외교부 제1차관을 만났습니다.
주중 한국대사관 근무 경력이 있는 임성남 제1차관은 이날 중국의 고문을 인용해 장 부부장의 방문을 환영했습니다.
이어 장 부부장은 윤병세 한국 외교부 장관을 만나 1시간 남짓이 회담을 가졌습니다.
장 부부장은 중국이 중한 양국 관계를 중시하고 있다며 한국과 함께 양국 지도자가 달성한 합의를 실천함으로써 양국 관계를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장 부부장은 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고 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 것은 중한 양국의 이익에 부합한다면서 중국은 조선의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반대하며 유엔 안보리가 새로운 결의를 내오는 것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장 부부장은 제재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되며 대화와 협상을 통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장 부부장은 주한 미군의 사드배치 문제에 대해 신중히 행동하라며 반대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사드배치는 지역의 평화와 안정에 불리하며 중국의 전략적 안전이익을 훼손하는 것이라며 결연히 반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한국 측은 사드배치로 중국의 안전이익에 피해를 주고 중한 관계에 영향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사드배치와 관련해 중국과 소통을 유지하고 관계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CTV.com한국어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