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륙을 사로잡은 뷰티 콘텐츠…그 경쟁력의 근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5-14 09:04본문
중국 여심을 사로잡으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뷰티 미디어 커머스 회사 언니왕이 자체 미디어팀을 구성하여 뷰티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언니왕 미디어팀은 지상파 3사를 두루 거친 영상 제작 전문성을 갖춘 피디, 작가, 2D/3D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들로 구성되었고 뷰티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영입했다.
이들은 화장에 익숙하지 않은 중국 여성을 위해 K-Beauty 화장법을 소개하는 튜토리얼과 스토리가 들어간 드라마 타이즈, 콩트와 제품 광고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에 중국 여성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언니왕 미디어팀 구영란 팀장은 “언니왕 미디어팀 구성원들은 이미 방송 제작뿐 아니라 홈쇼핑, 광고, 지자체 홍보 영상, 3D 애니메이션 등 각자 전문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 시시각각 변하는 뷰티 트랜드에 맞춰 다양한 장르의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경쟁력의 근원을 밝혔다.
2016년 상반기 현재 언니왕은 약 50여 개 한국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중국 내 최대 영상 플랫폼 유쿠(&20248;酷,YOUKU), 투도우(土豆,tudou)를 포함, 다수의 온라인 잡지사에 배포하여 영상 메인 화면을 장식했다.
향후 언니왕 미디어팀은 모바일 콘텐츠를 넘어 중국 내 이슈가 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계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기획 중에 있다.
동시에 언니왕을 대표하는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를 육성하여 K-Beauty를 널리 알리고, 국내 최고 중국향 뷰티 미디어 커머스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
언니왕 미디어팀은 지상파 3사를 두루 거친 영상 제작 전문성을 갖춘 피디, 작가, 2D/3D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들로 구성되었고 뷰티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영입했다.
이들은 화장에 익숙하지 않은 중국 여성을 위해 K-Beauty 화장법을 소개하는 튜토리얼과 스토리가 들어간 드라마 타이즈, 콩트와 제품 광고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에 중국 여성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언니왕 미디어팀 구영란 팀장은 “언니왕 미디어팀 구성원들은 이미 방송 제작뿐 아니라 홈쇼핑, 광고, 지자체 홍보 영상, 3D 애니메이션 등 각자 전문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 시시각각 변하는 뷰티 트랜드에 맞춰 다양한 장르의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경쟁력의 근원을 밝혔다.
2016년 상반기 현재 언니왕은 약 50여 개 한국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중국 내 최대 영상 플랫폼 유쿠(&20248;酷,YOUKU), 투도우(土豆,tudou)를 포함, 다수의 온라인 잡지사에 배포하여 영상 메인 화면을 장식했다.
향후 언니왕 미디어팀은 모바일 콘텐츠를 넘어 중국 내 이슈가 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계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기획 중에 있다.
동시에 언니왕을 대표하는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를 육성하여 K-Beauty를 널리 알리고, 국내 최고 중국향 뷰티 미디어 커머스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