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속철도 식사 온라인 예약역 11개 더 추가
2018.06.10
중국 철도총공사(中国铁路总公司)에 따르면 승객들이 식사 온라인 예약하는 것을 더욱 만족시키기 위해 본격적으로 고속철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즉, 6월 5일부터 선양역, 톈진역, 난징역, 칭다오역, 우루무치역 등 11개의 온라인 주문한 식사를 배급받는 역 또는 예약한 특산품을 배송하는 역이 총 12개 추가되었다.
추가되기 전에는 총 27개의 식사와 특산품을 배송해주는 역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성회(省会) 및 중앙 직속 중점 개발 도시(计划单列市)에 있는 주요 고속철도 터미널이 있었다.
새로이 추가된 역은 주로 초고속철도의 운행이 많은 기차역이나 성회나 중앙 직속 중점 개발 도시의 주요 기차역 또는 승객이 많은 지방 기차역이다. 새로 기차역을 추가해서 총 38곳의 식사와 특산품을 배송해주는 역이 있다.
철도총공사의 관계자들은 2017년 7월부터 식사 온라인 예약 서비스가 시작된 이래로 철도부문은 끊임없이 식사 공급 업체와 협의를 통하여 식사 종류를 늘려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2018년 1월 18일부터 온라인에서 무료 취소 시간은 원래의 2시간에서 1시간으로 조정하였으며 특산품 온라인 예약 서비스도 함께 실행하여 승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이 다음번에는 어떤 고속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지 승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