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5개부처 주먹불끈 쥐고 "금융난 해결"
2018.07.01
중국 중앙 은행은 29일 중국 은행업 감독 위원회, 증권 위원회, 발언 위원회, 재정부 5개 분과에서 중소 기업 금융 서비스 발전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정부는 중소 기업 금융 서비스의 정확한 방향과 중점 과제를 면밀히 점검해 정책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정책 운용과 차별화된 정책 운용, 재정적 세제, 경영 환경 등 정책적 조치를 내실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 기관들은 중소 기업의 취약 계층에 초점을 맞춰 마이크로 소프트(ms)의 부실 금융 상품과 서비스, 신용 평가, 신용 평가 모델을 개조해 마이크로 소프트(ms)에 대한 여신 투자와 커버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
리스크에 대비해 금융 서비스 소기업의 체제 체계와 생태계를 최적화하고, 소기업과 금융 기관의 분식 회계, 대출 사기 등 위법 행위에 관한 법 위반 행위를 처벌하고, 각종 정책을 실천하고 소자본 기업들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역경을 극복하고 강조하다.
이 자리에서 류웨이(劉偉)중국 재정부 부부장, 천원휘(陳文輝)부총영회 부주석은 각각 재무 인센티브 정책과 감독 평가 정책의 내용을 설명하고 부처 합동, 정책 기조 강화, 규제 완화 등에 대해 명확한 요구를 했다.
작은 기업은 중국 국민 경제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다.이에 앞서 25일 5개 세부 기업들이 공동으로 발행한 '마이크로 크레디트 서비스'에 대한 의견 표명은 통화 정책, 규제, 내부 관리, 재무 장려, 환경 보호 등에서 단기적인 정교함, 장기적인 표본 정비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고 25일 공식 발표했다.
중국 건설 은행 전국립 회장은 이날"2018년 5월 말 현재 마이크로 소프트(ms)의 대출 잔액 1조 5200억위안(약 1조 500억원)을 초과해 총 150조 6000억원의 신용 공여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북한은 최장 5년간 원금을 갚지 않고 최장 5년간 원금을 갚지 않아도 되는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했다.
왕관밍 융 융런 상업 은행장은 태론 대출 고객 중 500만원 미만은 99.85%, 대출 잔액은 92.8%, 전행자는 28만원에 불과했다.
[중국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