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요식업계 '화장실 혁명' 시작돼
2018.08.10
2일, 중국 베이징(北京)의 요식업계와 관련된 규칙인 <베이징 요식업 고객 화장실 위생 청결 시범 규칙(北京市餐饮业客用卫生间清洁卫生示范导则)>은 40여 개의 규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징시 음식점의 화장실 수준을 높여 베이징시 요식업 품질 안전 수준을 높이고 소비자 식탁 체험을 강화하는 규칙이다.
베이징시 식품의약국 음식관리처 처장 두안지용은 발표회에서 한 우아한 레스토랑의 화장실이 못 봐줄 정도이며 발도 딛고 싶지 않을 정도라면 소비자들은 마음속으로 이 레스토랑의 품질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평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 발표한 규칙들은 베이징시 요식업의 ‘화장실 혁명’에 불을 붙였다고 전했다.
그는 규칙이 총 7부분으로 40여 개의 규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요구 외에 화장실 외부, 내부의 환경, 시설, 청결 수준과 소독 방법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요리협회(中国烹饪协会) 회장인 쟝준시엔은 규칙은 전국의 산업 시범 역할을 하며, 협회에서는 요식업계에게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오염 절감 기술을 권장하며 편리하고 깨끗한 화장실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요식업계에 정밀 관리를 통하여 식품 안전과 소비자 건강을 보장하며, 2018년도 말까지 5000개의 매장에서 높은 수준의 화장실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2018년 상반기, 베이징 요식업계의 수입은 534.8억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