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13차 위원회 3일 개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3-04 18:28본문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13차 위원회 3일 개막
2019.03.04
【봉황망코리아】 장웨이 기자=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차 전국위원회 제2차 회의가 3일 오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됐다.
인민대회당에서 오후 3시 정각에 인민정치협상회의 13기 전국위원회 2차 회의가 개막됐다. 대회에는 전국 정협 위원 2133명이 참석했다.
전 국정협 주석 왕양, 전국 정협 부주석, 리칭리, 류치안, 파발라 그레랑제, 둥젠화, 만강, 허후, 노전공, 왕정웨이, 마후 등이 참석했고 시진핑, 리커창, 율전서, 왕후닝, 조악제, 한정, 왕치산 등이 주석단에 앉아 축하대회를 열었다.
왕양은 "2018년은 중국공산당의 19대 정신개시를 전면적으로 관철한 해이자 13기 전국정협사업이 시작된 해"라고 했다. "시진핑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의 관철, 19대 2중, 3중전회 정신의 전면 관철"정협전국위원회와 그 상무위원회는 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한 "전반적인 통합 추진"을 견지하고 있다.
▲ 사진=봉황망
왕 서기는 공산당이 인민정협 업무에 대한 전면적 영도를 견지하고, 인민정치협상회의라는 장엄한 명칭을 확실히 파악해야 하며, 인민정협이 정치조직임을 고수하는 것이 1년 동안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상무위원회는 기초 정비를 둘러싸고 장기적으로 시진핑 총서기의 인민정협 사업 강화 및 개선을 위한 중요한 사상학습 검토 활동 신세대 인민정협당 건설사업 강화 업무의 질적 향상 등 세 가지를 잡았다.
왕양은 지난 1년간 인민정협의 업무를 7개 방면에서 총결산하였다. 이노베이션 이론무장 강화, 공동사상 정치기반 다지기, 전문협상기구의 특색을 살려 쌍방향 발력(双向)의 우위를 과시하고, 3대 공방전과 질 높은 의정 실현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왕양은 보고서에서 인민정협의 업무는 아직 미약한 부분과 부족한 점이 있으며, 일부 동지가 신시대 정협 업무의 사명을 담당할 의식과 능력은 더욱 강화되어야 하며, 전문 협의기관의 역할을 하는 제도 메커니즘은 더욱 보완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문제들은 반드시 매우 중시하여 진지하게 해결해야 한다.
2019년 인민정협의 주요 임무와 관련해 왕양은 2019년을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70주년으로 정하고 인민정협도 70회 생일을 맞는다고 지적했다. 인민정협 업무는 전면적인 샤오캉 사회 건설, 3대 공방전 등 중점 임무에 초점을 맞춰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 기능을 성실히 수행하고, 건언 70년의 정치성립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쌍방향 발력 제고해야 한다.
시진핑 총서기는 2019년은 기회와 도전이 뒤엉켜 있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고 왕 서기는 전했다. 올해 정협사업을 잘하려면 정치를 중시하고, 대승적인 견지에서 안정적 사업 총기조를 견지하며, '시'와 '세'의 변화에 적응하고, '어려움'과 '우'의식을 강화해야 한다. 시진핑 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정협 사업 총괄의 총강으로 삼아 학습을 숭상하고, 학습을 강화하고, 중국 특색 사회주의를 견지발전시키는 것을 축으로 공동 사상정치의 기반을 끊임없이 다져야 한다.
인민정협제도를 보다 성숙하고 정형화하여 전문협상기구의 역할을 잘 하고,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방위(新。)의 새로운 사명으로서 이노베이션을 숭상하고, 이론연구를 강화하고, 제도를 보완하여 실천발전시켜야 한다. 사상정치를 선도하고 폭넓게 공감대를 모아 인민정협 직무수행의 중심 고리로 삼아 단결을 숭상하고 단결을 증진하며 모든 긍정적 요소를 동원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부흥의 대업을 이룩해야 한다.
왕양은 시진핑 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 관철을 중시하고, 당과 국가 중심의 임무를 둘러싼 의정건언, 단결된 친목사업 강화, 중국 특색 대국의 외교에 기여하는 지혜와 역량을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왕양은 올해가 샤오캉 사회를 본격적으로 만들어 첫 100년 분투 목표를 달성하는 길목의 해라고 했다.결승전의 전면적 샤오캉(小。) 사회 건설은 고비를 넘기는 중요한 시점에 이르러서, 올해의 업무를 완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결전의 임무에 임하는 시급성, 간고함, 각종 위험 도전에 임하는 심각성, 복잡성, 인민정협 필수 서비스 대국, 대국을 수호하고, 중국공산당 중앙의사결정 배치를 단호히 관철하며, 기능 수행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모아야 한다.
왕양은 "새로운 역사적 방위에 서서 인민정협은 중원을 맡고, 새로운 사명 임무를 맡으면 인민정협은 크게 유망하다.시진핑 동지를 중심으로 한 중국공산당의 중앙 주위에 더욱 긴밀하게 단결하여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시진핑 신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삼아, 만민이 한마음으로 분발하여, 결승전을 위해 전면적인 샤오캉사회를 건설하자.
수후이 전 국정협 부주석은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해 사업 상황을 보고한다. 정협 13기 회의 이래, 각 정협 위원과 정협은 각각 부서와 각 전문위원회에 참가하여, 시진핑 신시대의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과 중국 공산당 19대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시진핑 총서기의 강화와 개선을 학습하였다. 제안의 질적 향상과 제안의 취급의 질적 요구에 따라, 합계 4567건이 입안되어 2019년 2월 20일 현재 99.2%가 처리되었다.
중국공산당 중앙,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국무원 관련 부서의 책임동지가 초청하여 개막식에 배석하였다.개막 행사에는 각국 주재 중국 사절과 공보관, 해외 교포 등이 초청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