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 쇼핑거래액 10년 새 600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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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2-10-25 09:43본문
(흑룡강신문=하얼빈)중국 전자상거래가 10년 사이 급증해 지난 2011년 인터넷 쇼핑 거래액이 10년 전의 600배인 7825억 6000만 위안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에 앉아 마우스만 누르면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을 집까지 배달받을 수 있는 인터넷 쇼핑이 중국 시민들의 총애를 받으며 거래량이 급증했습니다.
지난 2011년 중국 인터넷 쇼핑 거래액이 7825억 6000만 위안에 달한데 반해 2002년에는 13억 위안에 그쳤습니다. 10년 동안에 600여배가 늘어난 셈입니다. 인터넷 판매방식도 소셜 커머스, 경매 등 다양하고 인터넷 판매 상품 품목들도 식품, 의류, 가전제품에서 승용차와 주택, 보험 등으로 폭넓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 거래액이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2년의 0.03%에서 2011년의 4.25%로 증가했습니다. 금융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중국 중소기업은 인터넷 쇼핑으로 국제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판매원가는 일반 상점보다 55% 낮고, 공급원가는 47% 적게 드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최신통계에 따르면 중국 80%이상의 대외무역회사는 전자상거래를 통해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한편 현재 전자상거래로 인한 일자리가 110만 개 늘어났고 인터넷 쇼핑 관련 업종으로 천만 개에 달하는 일자리가 창출됐습니다. /CCTV.com
집에 앉아 마우스만 누르면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을 집까지 배달받을 수 있는 인터넷 쇼핑이 중국 시민들의 총애를 받으며 거래량이 급증했습니다.
지난 2011년 중국 인터넷 쇼핑 거래액이 7825억 6000만 위안에 달한데 반해 2002년에는 13억 위안에 그쳤습니다. 10년 동안에 600여배가 늘어난 셈입니다. 인터넷 판매방식도 소셜 커머스, 경매 등 다양하고 인터넷 판매 상품 품목들도 식품, 의류, 가전제품에서 승용차와 주택, 보험 등으로 폭넓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 거래액이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2년의 0.03%에서 2011년의 4.25%로 증가했습니다. 금융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중국 중소기업은 인터넷 쇼핑으로 국제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판매원가는 일반 상점보다 55% 낮고, 공급원가는 47% 적게 드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최신통계에 따르면 중국 80%이상의 대외무역회사는 전자상거래를 통해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한편 현재 전자상거래로 인한 일자리가 110만 개 늘어났고 인터넷 쇼핑 관련 업종으로 천만 개에 달하는 일자리가 창출됐습니다. /CC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