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닝위안,100년 전 지구서 실종된 식물 서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11-10 06:10본문
中 닝위안,100년 전 지구서 실종된 식물 서식
[CCTV.com 한국어방송]오늘은 후난성 닝위안현 즈샤옌(紫霞岩)풍경구 절벽에 살고 있는 한 생물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이곳에는 100년 전 지구에서 사라졌다고 확인된 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수많은 식물학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즈샤옌풍경구는 커다란 석회암동굴입니다. 이곳 절벽 틈새와 바위 밑에는 바위산제비가 살고 있습니다. 절벽 가장 높은 곳에 거처를 마련하고 있는 이 제비들은 나는 속도까지 빨라 그들을 잡기란 하늘에 별따기라고 합니다.
주로 작은 곤충을 먹으며 새벽과 저녁에 먹이를 잡아 먹습니다.이들은 날카로운 발톱으로 절벽이나 암벽을 파헤치고 둥지를 트는데 매년 4,5월에 이곳에 와서 새끼를 낳고 9월말 이면 남쪽으로 이동해 갑니다. 현지 주민들은 바위산제비를 보배처럼 여기고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 바위산제비 외에도 바오춘쥐타이(Primulina Hance)라는 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 식물은 100년 전 지구에서 멸종됐다고 알려졌었는데 최근 다시 발견된 것입니다.중국 식물계의 참대곰이라고 불릴 정도라 정부에서 1급 보호에 들어섰고 세계에서도 멸종위기 식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돌틈에서만 자라는 이 식물은 이곳에서 총 24그루가 발견됐는데 여느 지역에 비해 가장 많이 분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최근 바오춘쥐타이는 5000여차 클론실험을 거쳐 1만 여 그루를 복제한 상황입니다. (편집:박해연,림영빈)
중문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