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서 환전은 어떻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3-30 14:53본문
올림픽 개최일이 가까워오면서 많은 외국인들이 베이징을 찾고 있다. 현재 베이징의 대부분 소비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수 있으나, 현찰은 인민폐(RMB)가 유일한 유통화폐이기 때문에 현찰을 사용할 경우 인민폐로 환전해야 한다.
태환장소와 시간:
2008년 6월말까지 외화 태환 자격을 구비한 베이징의 은행 영업소는 2,000여개를 초과한다. 베이징 올림픽 경기장 주변, 중심 거리, 올림픽 계약 호텔, 주요 명소 등 지역에 설치된 은행 영업소들은 모두 태환자격을 갖추고 있어 이런 곳들에서 외환 태환이 가능하다. 단, 각 영업소마다 조금은 다르지만 영업시간 오전 9:00시부터 저녁 6:00시까지만 태환이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은행 영업소 외 외화 태환대행기구 369개를 두었는데 이런 대행기구들은 베이징 수도(首都, Shoudu)공항에 10개, 기타는 베이징의 각 호텔들에 있다. 공항의 태환 대행기구는 쌍방향 태환이 가능하다.
이밖에 일부 장소들에 자동 태환기기를 설치해 24시간 외화 태환 업무를 제공한다.
준비 서류와 태환금액:
환 외화종류:
본인의 신원증빙서류(외국인은 여권)만 소지하면 상기 기구들에서 태환업무를 볼수 있다. 중국 국가 외화 관리국 규정에 의하면 베이징 올림픽 기간 외국인들이 태환가능한 금액은 누계 미화 5만달러이다.
환 외화종류:
베이징의 모든 은행 영업소들에서 미화, 홍콩 달러, 유로 등 주요 화폐 태환이 가능하다. 중국은행 베이징시 지행의 모든 영업소들에서는 17가지 외화의 태환이 가능하다. 또한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는 점원이 직접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귀국시 역태환:
외국인 귀국시 태환한 인민폐를 다 사용하지 못할 경우 본인의 신원 증빙서류를 가지고 상기 은행 영업소와 대행기구에서 다시 외화로 바꿀수 있다. 단, 일일 일인 최고 미화 1,000달러만 역태환이 가능하고, 이 금액 초과시에는 인민폐 태환시의 내역을 제공해야 하고, 은행 영업소에서만 역태환이 가능하다.
서비스 전화:
이밖에 기타 사항으로 도움이 필요할 경우 베이징시 정부 비상 구조 서비스 센터의 12345번에 전화를 걸면 금융분야의 도움을 받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