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NS플랫폼 광고 선호) 웨이멍이 발표한 <2017년 모바일 SNS플랫폼 광고산업 보고>에 따르면, 광고주는 모바일 SNS플랫폼을 통한 광고를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생활서비스산업 분야의 광고주는 대부분 띠싼팡(第三方) 광고 서비스업체를 통해 광고 투자와 기업 운영 관리를 하고 있다.
중국 광고주의 50% 이상은 전체 모바일 SNS플랫폼 광고방식 중, 샤오청쉬(小程序) 광고효과가 가장 뚜렷하다고 여기고 있다.
샤오청쉬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목록뿐만 아니라, 주변 상점의 공식 계정까지도 제시함으로써 위챗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해당 계정을 접속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펑요췐(朋友圈) 광고 투자 최다: 2017년까지 모바일 SNS플랫폼 이용자 규모는 이미 6.7억명에 달했다. 이용자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모바일 SNS플랫폼 광고가 활성화되었다.
전체 광고주의 60%이상은 이미 모바일 SNS플랫폼 광고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보고서 설문 결과에 따르면, 전체 광고주 중 75%는 펑요췐 광고에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다.
산업별 광고효과: 부동산 63.9%, 백화점 57.1%, 비내구성 소비재 56.3%, 디지털 브랜드 50.1% 순으로 광고 수요가 높다.
광고효과는 게임 76.9%, 결혼사진 74.6%, 전자상거래 65.9%, 가구 및 인테리어 57.1% 순으로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샤오청쉬 광고효과: 일 년 안에 사용자 수 4억명을 초과한 위챗 샤오청쉬는 모바일 SNS플랫폼 광고 방식 중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
샤오청쉬 광고의 우수성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62.7%의 광고주들이 ‘적은 광고 투자비용’에 응답했다. 이 외에도,‘위챗 사용자 수 증가’와 ‘뛰어난 광고효과’에 각 58%, 51.4%의 광고주가 응답했다.
적은 광고 투자비용으로도 뛰어난 광고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중국의 많은 광고주들이 샤오청쉬 광고에 투자하고 있다.
샤오청쉬는 위챗 공중하오(공식계정)와 달리, 기업이 샤오청쉬를 개설하면 자체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 오픈 템플릿이다.
별도의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지 않더라도 위챗 계정만 있으면 샤오청쉬 개설이 가능하며, 자체적으로 고객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비용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자료출처: 무역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