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전, “중국 IT회의” 및 “촹커시대 2019년 산업 인터넷 포럼” 성공적으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16 14:49본문
우전, “중국 IT회의” 및 “촹커시대 2019년 산업 인터넷 포럼” 성공적으로 개최
2019.07.16
7월 6일, ITSS 데이터 센터 운영 관리팀(DCMG)과 쌍태IT연합(双态IT联盟)이 공동으로 주관한 "2019중국쌍태IT회의”가 중국에서 개최되었다. 정부 관리 부문, 금융, IT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약 640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모여 중국 IT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싸이윈 과학기술 고급 설계사 설주빈(薛舟彬)은 <SmartCMP의 금융적 설계,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더욱 스피드한 IT>를 주제로 기업의 디지털화 시대에 어떻게 시대를 앞서나가는 IT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비슷한 맥락으로, 7월 10일, "디지털화, 새로운 상업화"를 주제로 촹커시대미디어가 주관하고, 서안교통대학교 국가대학기술원, 절강청화장삼각연구원산업 인터넷 연구 센터, 범서북지역대학 과학기술원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 "촹커(创客:중국에서 정보기술(IT)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내놓는 창업자)시대 2019년 산업 인터넷 포럼:우전에서의 대화"가 절강 우전 통안 객잔(通安客栈)에서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약 100여 명의 중국 국내외 기업인 및 인터넷 전문가들이 우전을 방문해 산업 인터넷 업계의 혁신과 새로운 기회 및 도전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절강성 동향시(桐乡市) 위원회 주위창(朱伟强) 대표는 축사를 전달하며, 동향시가 이미 인터넷 산업 발전의 중요한 지역이 되었음을 강조했다. 오늘날 산업 인터넷이 빠르게 발전하며, 경제 발전의 주요 요소가 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전통 기업들도 인터넷과의 결합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보려고 하고 있다.
포럼 주최측인 촹커시대미디어 설립자 문원동(文远东)은 인터넷 산업을 위해서는 맨 첫번째로 "업그레이드"라는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보라는 관점에서 인터넷을 재해석해야하며 중국 인터넷 산업의 선도주자가 되려면 산업 발전의 큰 방향을 이해한 다음 세부적인 콘텐츠를 채우고, 이용자들에게 온/오프라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기업 측면에서는 촹커시대미디어 산하의 "촹커시대중국산업인터넷홍보센터"의 고급 정보를 통해 현황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시장의 산업 사슬을 연결해 서로 다른 산업 간의 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매년 말 "미래와의 연결: 중국산업인터넷 최고 홍보상" 이라는 이름으로 전국 산업인터넷 기업의 영업 실례를 투고 받아 "중국 산업 인터넷 미디어 오스카상"을 만들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배혜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