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중국 윤활유 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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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dmin 작성일11-05-19 09:04본문
GS칼텍스가 중국 3대 자동차 메이커 둥펑자동차(東風汽車公司)의 윤활유 자회사인 둥펑윤활유(東風汽車油品)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윤활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GS칼텍스는 지난 15일 중국 허난성(河南省) 둥펑윤활유 쉬창(許昌) 공장에서 GS칼텍스 윤활유사업본부장 김응식 전무, 둥펑윤활유 량핑 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공동 브랜드(Co-Branding)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GS칼텍스는 중국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됐으며, 둥펑윤활유의 현지 네트워크를 통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둥펑자동차 계열회사의 OEM 제품 공급 등 개발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GS칼텍스는 지난 15일 중국 허난성(河南省) 둥펑윤활유 쉬창(許昌) 공장에서 GS칼텍스 윤활유사업본부장 김응식 전무, 둥펑윤활유 량핑 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공동 브랜드(Co-Branding)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GS칼텍스는 중국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됐으며, 둥펑윤활유의 현지 네트워크를 통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둥펑자동차 계열회사의 OEM 제품 공급 등 개발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GS칼텍스의 우수한 제품 기술력과 둥펑윤활유의 현지 네트워크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중국 고품질 윤활유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한편 현지 시장에 맞는 상품 개발과 시장 운영,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GS칼텍스 김 전무는 "이번 MOU는 GS칼텍스의 고품질 윤활유 생산 기술과 노하우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인도 현지법인 설립에 이은 중국시장 공략을 통해 해외 윤활유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중국 윤활유 시장은 12조원 규모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이다.
이 가운데 자동차 윤활유는 64%, 산업체 윤활유는 34%, 기타 제품이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매년 6% 이상의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칼텍스는 지난해 인도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윤활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해 현재 20% 수준인 윤활유 수출 비중을 2015년까지 50%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