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어교’ 세계 초등학생 중국어 대회 한국 예선전 온라인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작성일21-10-17 13:54본문
서울공자아카데미와 중국한어수평고시(漢語水平考試, HSK) 한국사무국이 개최하는 제1회 ‘한어교’(漢語橋) 세계 초등학생 중국어 대회 한국 예선전 겸 제14회 한국 초등학생 중국어 대회가 10일 서울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한국에서 온 초등학생 200명 중 예선을 거쳐 선출된 30명이 결승에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즐거운 중문’을 주제로 발표를 하며 노래와 변검, 경극, 서예, 개인 공연 등의 형식으로 중국에 관한 재능을 펼친다.
서울 외국인 학교 2학년 김도리와 대구 관문 초등학교 3학년 석채연 학생이 이번 대회에서 각각 초등학생 A팀과 B팀의 우승을 차지했다.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는 제1회 초등학생 ‘한어교’ 한국 지역 대회의 개막을 축하했다. 싱 대사는 “중한 수교 이래 양국 관계가 끊임없이 발전해 내년에 수교 30주년을 맞이한다. 양국 관계도 충실한 의미를 가지고 계속 발전하는 중요한 발전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면서 “국제 중문 교육사업은 고품질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는 동시에 시대가 부여한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했다.
이번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한어교’ 대회는 ‘한어교’ 대회 체계를 보완하고 중문 애호가 참여 규모 확대에 중요한 보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번역: 하정미)
원문 출처: 신화망(新華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