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갖춘 신뢰받는 한국기업 만들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09-12-14 09:02본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뢰 받는 한국기업의 상을 정립하자."
베이징의 한국 경제인 단체인 베이징한국경제인포럼의 신임 의장단이 제시한 기업의 새해 비전이다.
10일 베이징 한식당 수라온에서 열린 베이징한국경제인포럼에서는 2009년 사업을 평가하는 한편, 2010년 신임 의장단을 구성하고 사업계획을 결정했다. 베이징한국경제인포럼의 새 의장에는 금상몽시장 강호현 대표와 세농종묘 박상견 대표가 선임됐으며, 황강골프 설명복, 천해성장식 류현, AIT과기 류기선, 김인규 베이징대 교수, 웅진그룹 조정현 등이 부회장에 선임됐다.강호현, 박상견 신임의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뢰받는 한국기업상을 정립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2010년 포럼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중국을 포함한 전세계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과 한국인을 대표하는 한국기업으로 한중 사회와 국민이 신뢰하는 기업의 상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포럼은 2010년에도 분기마다 한 차례씩 포럼을 열고 춘계, 추계 골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정기포럼 책자를 발간하고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업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2008년에 창립된 베이징한국경제인포럼(의장 김기범, 홍윤기)은 지난 2년 동안 8차례의 경제포럼을 열고 베이징 현지 기업들의 공통된 관심과 문제에 대해 논의의 장을 마련해, 중국 현지 한국 경제인 단체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