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육 자동차 배기 표준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11 16:45본문
중국 국육 자동차 배기 표준 실시
2019.07.11
이미지=차이나미디어DB
지난 1일부터 북경, 상하이, 천진, 허베이, 광동 등 각지에서 국육(国六: 국가 제6차 자동차 오염 물질 배출 기준) 자동차 배기 표준을 실시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국육 배기 표준을 앞당겨 실시했다. 국가에서 자동차 생산에 대한 감시를 강화함으로 자동차 생산과 관련된 기업들은 새로운 도전 과제를 수행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류요우빈(刘友宾) 생태환경부 대변인은 “최근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자동차 보유량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자동차가 생활에 편리를 가져다주지만 공기 오염의 주요 원인임을 간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베이징시가 최근 발표한 《베이징시 국육 자동차 배기 표준에 대한 조시 실시 통보》에서 이동수단의 배출 오염이 베이징시 대기 환경 오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밝혔다. 베이징시 자동차 보유량은 약 621만대이고, 이동수단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가 PM2.5(초미세먼지)에 대한 기여도 중 45%를 차지하여 가장 주요한 원인으로 꼽혔다. 국육 배기 표준 한계치를 더 엄격하게 적용하는 이번 시도는 자동차 배기가스 오염을 줄이려는 취지라 볼 수 있다.
먼저 국육 표준을 실시한 지역의 자동차 생산 공장, 차종 검사 기관 및 중개상은 자동차 생산에 적지 않은 압력을 받았다고 밝혔다.
류요우빈 대변인은 “자동차 기술과 생산 준비 상황으로 볼 때, 자동차 생산 기업들은 이미 대부분의 국육 자동차 모델에 대한 개발을 마쳤고, 양산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2019년 6월 20일까지 이미 99개 소형차 제조 기업은 총 2144개의 국육 자동차 모델을 갖췄고, 60개의 중형차 제조 기업도 896개의 국육 자동차 모델을 갖췄다. 그리고 그 모델들의 환경 보호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자동차 판매 시장에서 국육 자동차 모델은 전면 출시됐고, 자동차 시장은 과도기를 별 문제 없이 거치고 있다.
최근 리홍 중국자동차공업협회 업계정보부 주임 보좌관은 월간 데이터 발표회에서 "국육 모델에 부합하는 차종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세금 감면, 소비 촉진 등과 같은 정책을 함께 시행함으로 자동차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또한 신에너지차의 생산 및 판매 빠른 성장을 계속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장신신 기자 kiraz0123@12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