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中 교육부, 방학 내 사교육 엄격 단속 관리할 것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 :19-07-11 16:59 조회 :31회 댓글 :0건

본문

中 교육부, 방학 내 사교육 엄격 단속 관리할 것

2019.07.11

c9fce13e12b1ca9ab398c76f8fd611b6_1562831

사교육/이미지=차이나미디어DB

 

중국 교육부 행정부서는 《2019년 초∙중등 학생들의 여름 방학과 관련된 업무에 대한 통지》를 발표했다. 통지의 내용은 △여름방학 안전 교육 실시 △합리적인 여름방학 과제 부과 △ 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 권면  △교외 양성 기관에 대한 감독 강화 등으로,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통지에서는 각 지역이 안전 교육을 확실하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여름방학 전에 각 학교는 전문적인 안전 교육 활동을 실시해야 한다. 안전교육에 대한 토론, 팀 활동 또는 가정 통신문 등을 통해 교통사고, 식중독, 물놀이 사고, 자연재해 등의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 교육에 관한 내용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알려주어야 한다. 

 

또한 통지는 여름방학 과제를 합리적으로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학년, 학과목 숙제량, 숙제 시간을 고려하여 조절하고, 활동성, 실천성, 탐구성을 키울 수 있는 숙제를 장려할 것을 명시했다. 학부모들이 맹목적으로 사교육 기관에 학생들을 보내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동시에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체육관, 박물관, 문화원 등을 관람하도록 권하고, 각종 교육기지와 캠프는 여름방학 탐구 실천 과정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교외 활동을 하도록 하고, 취미반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교육 니즈를 만족시켜야 한다. 

 

교외 양성 기관의 관리 및 감독 부분에 있어서 교육부는 사설 기관의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초∙중등 학생의 교과별 학습반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시된 표준을 초과하여 가르치는 것이 적발될 경우, 기관은 즉시 시정해야 한다. 시정을 하지 않은 학습반은 폐지되고, 시정 거부를 하는 기관은 법에 따라 벌금을 물며 학원 허가증이 취소된다. 

 

교육, 시장 관리, 공안, 소방, 민정, 인사 등 부문과 주민 위원회가 총괄하여 여름방학 전에 관할 내의 교외 양성 기관에 대해 전문적인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학 기간 동안 불시에 순찰 및 감시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장신신 기자 kiraz0123@126.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역사/교육 목록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5월초부터 9월초까지 산삼전초 사은전 !!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新胡同22号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