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연휴에 찾을만한 국내 단풍명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09-30 08:31본문
가을은 일년 사계절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다. 올해 국경 연휴기간 단풍이 곱게 물들어 있을 관광명소들을 찾아가 보자.
내몽고 어얼고나(額爾古納)
대흥안령 서북부 산기슭에 위치해 있는 어얼고나는 벌써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긴다. 가을이면 이곳은 마치 팔레트처럼 아롱다롱하고 나무와 식물들이 울긋불긋 반짝이며 계곡의 시내물이 사람을 도취시킨다고 해서 "오화산(五花山)"계절로 불리운다. 어얼고나에서도 가장 경치가 아름다운 모얼도가(莫爾導嘠)에 석양이 비스듬히 비출 때면 전반 산림이 금빛으로 반짝인다.
신강 카나스 (喀納斯)
북부 변경에 위치해 있는 카나스는 신강에서 가장 일찍 가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이다. 해마다 황금계절 10월이면 카나스는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고 첩첩이 들어선 숲이 온통 붉게 물들어 한 폭의 그림같고 먼 곳의 설산, 가까운 곳의 호수, 한가롭게 거니는 소와 양떼,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여오르는 오두막집이 전설 속의 동화 세계를 방불케한다. 해마다 천고마비의 계절이면 카나스를 찾아 가장 아름다운 빛갈의 변화를 포착하는 애호가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다.
하북 바상(壩上)
가을의 바상은 촬영 애호가들이 가장 동경하는 곳 중의 하나다. 초가을의 짙푸른 초원이 점점 불은색, 황금색으로 물들고 서리가 내리면 풀잎이 점점 노래진다. 바상의 가을은 온 산과 벌판에 가득한 적송과 가문비나무, 자작나무 등이 일년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다. 아름다운 나무와 온화하고 자욱한 호수와 산천이 하나로 어우러져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사천 구채구(九寨溝)
사천성 아바장족챵족자치주(阿壩藏族羌族自治州) 구채구현 장찰진(漳扎鎭)에 위치해 있는 구채구는 백수구(白水溝) 상류의 지류로서 아홉개의 장족 마을이 집거해 있다. 해발이 2000미터 되는 구채구는 산림이 무성하고 108곳의 호수가 있어 "동화 세계"를 방불케한다. 구채구는 1992년에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구채구에 들어서면 빽빽이 들어선 수림과 오색찬란한 호수가 한눈에 안겨오고 물고기들이 노닐고 새들이 지저귀며 폭포가 쏟아내린다. 현대 시인 소초(蕭草)가 시집 <구채구>에 적었듯이 구채구의 풍경은 천하제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요녕 홍해탄(紅海灘)
요녕성 반금(盤錦)시에 위치한 홍해탄은 세계적으로 가장 완정하게 보존되고 규모가 가장 큰 습지이며, 세계적으로 갈대가 가장 무성한 곳이다. 또한 자연환경과 인문경관이 완벽하게 결합된 녹색생태관광지이다.
홍해탄에는 위해관학(葦海觀鶴), 월아만(月牙灣) 습지공원, 홍해탄 부두 등 명승지 3곳이 있고 홍해탄 휴양지에는 관광객 접대센터가 설치되여 있다. 이곳에는 백여종의 조류 십여만 마리가 있다. 홍해탄은 시베리아 흰 두루미를 번식하는 최남단 근거지이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흑취구(黑嘴鷗)의 주요 번식지이다.
베이징 영산(靈山)자연관광구
베이징에서 122Km 떨어져있는 영산 자연관광구는 최고봉의 해발 2303미터로 베이징시의 제일봉(第一峰)이라고 불리운다. 서쪽에는 룡문(龍門)산림공원이 인접해 있고 동쪽에는 용문간(龍門澗) 관광구가 있다.
사천 미아라(米亞羅)
사천성 아파장족챵족자치주 이현(理縣)경내에 위치해있는 미아라는 현재 중국에서 개방한 면적이 가장 크고 경치가 가장 웅장한 단풍관광명소이다. 해마다 단풍이 물들 때면 많은 촬영애호가들이 이곳을 찾는다.
미아라의 단풍은 황,자,등,록 등 다양한 색채가 층차감있게 물들어 촬영하기에 적격이다.
금산령(金山嶺) 장성
명나라때에 건축된 금산령은 하북성 란평현(灤平縣)과 베이징 밀운현(密雲縣)의 인접 지역인 연산(燕山) 지맥에 위치해 있다. 서쪽의 역사상 유명한 관구 (關口)의 북쪽 관문으로 부터 동쪽의 하늘을 찌르는 망경루(望京樓)에 이르기까지 전체 길이가 10.5킬로미터이다. 연선에는 크고 작은 요충지가 5곳,적루(敵樓) 67좌,봉수 2좌가 있는데 시야가 넓고 적루가 밀집되어 있으며 경관이 특이하고 건축이 정교하며 군사 방어 체계가 건전함으로 하여 유명하다.
국제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