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여행하기 좋은 중국 여행지 6곳 추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9-01 07:17본문
아얼산•네이멍구
아얼산(阿尔山)은 네이멍구(内蒙) 다싱안(大兴安)령 서남부 산기슭에 위치해 있는 중국 최대의 화산 온천지질공원이다. 이 곳은 매년 10월부터 눈이 두껍게 쌓이기 시작하며 다음해 4월 말이 되어서야 녹는다. 아름다운 설경과 여러 온천들, 전문 스키장들이 매년 많은 관광객들과 스키인들, 사진가들을 끌어 들인다. 해당지역 관광부서의 소개에 따르면 2007년 10월부터 지금까지 이미 중국 국내 및 미국, 일본, 한국, 러시아 등 10여 개 국가에서 10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아얼산을 찾았다고 한다.
총밍다오•상하이
창장(长江)이 바다로 흘러드는 지점에 위치한 섬으로 타이완도(台湾岛), 하이난도(海南岛)에 이어 세 번째로 크며 창장문호(长江门户), 동해영주(东海瀛洲)라는 칭호를 지니고 있다. 이 섬은 3면이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한쪽 면만이 동해와 접하고 있다. 충밍다오의 대부분은 상하이시 충밍현(崇明县) 관할로 현성(县城)은 청차오진(城桥镇)에 소재하며 극히 일부가 장쑤성 하이먼시(海门市)와 치둥시(启东市) 관할이다. 충밍도는 창장(长江, 장강)이 대량의 토사를 운반해와 쌓여진 섬으로 당 무덕원년(武德元年)인 618년 수면위로 드러나기 시작하였으며 매년 143m씩 동쪽으로 확장되고 있다. 섬 동쪽 해변은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있다.
베이하이(北海,북해) •광시
중국 광시좡족(廣西壯族) 자치구 최남단인 통킹만(灣) 연안에 있으며, 롄장(廉江)의 본류와 지류를 통해 내륙 각지와 이어지므로 자치구의 문호로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한다. 베트남의 국경과도 가까워 베트남의 하이퐁과의 연락으로도 중요한 항구도시이다. 수공업이 유명하여 국내외에 이름난 공예품들이 있다. 부근에 수산박물관, 인하이(銀海), 웨이저우섬(涠洲岛), 푸두전궁(普渡震宮) 등이 있다.
무란웨이창(木兰围场,목란위장)•허베이
청더 북부 웨이창현(围场悬)에 위치한 청대(淸代) 황가(皇家)의 사냥터로, 총면적은 약 10,400㎢이다. 이 일대는 예로부터 풀과 나무가 무성하고 짐승들이 잘 모여드는 곳이었는데, 청나라 강희제 때인 1681년, 강희제가 이곳에 사냥터를 만들었다. 이때부터 청나라 가경제 때인 1820년 전후로 140년간 모두 105차례의 '무란가을사냥대회[木兰秋狝]'를 열었다. 이곳은 당시의 황제, 팔기(八旗) 자제와 귀족이 사냥을 하고, 무술을 단련하던 장소였다. 이곳에서 가장 넓은 풍치지구는 싸이한바국가삼림공원(塞罕坝国家森林公园)과 위다오커우차오위앤삼림풍치지구(御道口草原森林风景区)이다.
주거바과촌(諸葛八卦村, 제갈팔괘촌) •저장
란시청(兰溪城)에서 서쪽으로 17㎞지점에 위치한다. 신안장(新安江)과 푸춘장(富春江) 유역에 속하며, 예전에는 '가오룽(高隆)'이라고 불렀다. 마을 주민 3천 여 명 중, 약 2,500명 정도가 제갈(诸葛) 성을 갖고 있는 혈연 촌락이다. 제갈량(诸葛亮)의 후손들은 손권(孙权), 유비(刘备), 조조(曹操)의 후손들과 강물을 공유하였다고 한다.
전체가 구궁팔괘(九宫八卦)에 따라 설계되었는데, 중츠(钟池)를 핵심으로 외부로 뻗어 있는 8갈래의 작은 통로가 내팔괘(內八卦)를 형성하고, 마을 바깥쪽은 8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외팔괘(外八卦)를 형성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주거촌(诸葛村)을 바과촌(八卦村)이라고 부른다. 전형적인 전통 종족사회의 문화가 많이 남아있으며, 200여 곳의 명청(明淸)시기의 오래된 건축물이 있다. 그 중 2개의 공공 건축물이 유명하다. 청샹츠(丞相祠)는 제갈씨족(诸葛氏族)의 제사를 올리는 장소로 명(明)나라 때 세워졌다. '회(回)'자형 배치로 되어 있으며, 헝탕(亨堂)에는 제갈량(诸葛亮)의 좌상(坐像)이 모셔져 있다. 이 밖에도 충신탕(崇信堂), 융무탕(雍睦堂), 상리탕(尚礼堂) 등 3곳의 사당이 있고, 그 주변에 3곳의 민가 건축군이 자리한다.
칭청산•쓰촨
중국 도교(道教)의 발원지 중의 하나로 도교명산(道教名山)에 속하며 쓰촨성(四川省) 청두시(成都市)로부터 68㎞, 두장옌(都江堰, 도강언)으로부터 10㎞ 지점의 두장옌시(都江堰市, 도강언시)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고칭(古称)은 장인산(丈人山)으로 츙라이산맥(邛崃山脉, 공래산맥)에서 갈라져 나왔으며 주봉(主峰) 노소정(老霄顶)은 해발 1,260m이다.
이 산은 짙푸른 수목으로 사계절 모두 푸르며 수많은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성곽과도 같아 칭청산(青城山, 청성산)이라는 명칭이 생겨났다. 칭청산(青城山, 청성산)은 천리에 달하는 민강(岷江)을 끼고 청두평원을 내려다보고 있으며 경구면적은 200㎢로 옛 사람들은 이 산에 36개 봉우리, 8개의 큰 동굴, 72개소의 작은 동굴, 108개소의 경관이 있다고 하였다고 한다.
칭청산은 전후 두 개의 산으로 이루어졌으며 전산(前山)이 칭청산풍경명승구의 주체 부분으로 면적은 약 15㎢이며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문물고적이 매우 많다. 주요 명소로 건복궁(建福宫), 천연도화(天然图画), 천사동(天师洞), 조양동(朝阳洞), 조사전(祖师殿), 상청궁(上清宫) 등이 있다. 후산(后山)의 총면적은 100㎢로 수려하며 주요 명소로 금벽천창(金壁天仓), 성모동(圣母洞), 백운군동(白云群洞), 천교기경(天桥奇景)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