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중국유학에 대한 비용 , 기간 등 가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09-03-11 14:16|

본문

비용은 어느 정도 드는가?
학생들과 상담하면서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이 바로 비용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공부란 학습효과 및 결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적은 비용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고자 하는 것이 현명한 학생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중국의 경우 영어권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북경,상해 대도시를 기준으로학비, 기숙사비,생활비를 합친 1년 소요경비는 약 800만원 ~ 1000만원정도입니다.지방의 경우 1년 지출비용은 600 ~ 800만원정도라고 보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어학연수 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한가?
어학연수를 떠나려는 학생의 대다수가 '과연 얼마동안의 연수기간이 적절한지' 에대해 한번쯤은 반문해 보았을 것입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수의 기간은 개인의 경제여건과 시간적 여유, 연수 목적에 따라 각각 적합한 연수 기간이 달라집니다.

1. 비용 즉, 경제적인 문제가 연수기간을 결정하는 가장 큰 관건입니다.
어학 연수시 드는 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지역이나 프로그램, 학교의 선택 혹은 개인의 씀씀이에 따라 절약이 가능하지만 무엇보다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연수생활을 하려면  경제력이 뒷받침되어야만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자신에게 주어진 예산에 따라 6주~12주동안의 단기연수나, 6개월~1년에 이르는 장기 어학연수를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시간적 여유에 맞춰 연수기간을 결정해야 합니다.
비록 충분한 경제력이 뒷받침된다 하더라도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없으면 장기간의 어학연수는 불가능합니다.

3. 연수 목적에 맞게 연수 기간을 선정해야합니다.
초등학생이나 일반인들이 짧은 문화체험을 위한 것이라면 3 ~ 4주 정도가, 일반인과대학생의 간단한 일상생활 회화를 위한 연수라면 12주 ~ 6개월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중국대학에 입학할 계획이거나 그와 비슷한 수준의 중국어실력 향상을 꾀한다면 1년에서 2년 정도의 학습계획을 잡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 심도 있는 공부를 해야합니다.

어학연수 꼭 필요한가?

■ 국제화 시대의 필수요건 '어학연수'
" 어학연수를 다녀온 친구가 절반은 넘어요." 요즘 학생들에게 '어학연수는 필수' '배낭여행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지구촌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해외 경험과 중국어실력은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음을 반영하는 말입니다. 더욱이 학생들이 선호하는 외국인기업이나 대기업의 국제 업무부 같은 곳은 어학연수를 다녀오지 않으면 서류전형에서조차 탈락한다는 인식이 일반적입니다. 실제로 기업체의 인사 담당자들도 어학연수 경력이 직원 채용시 장점으로서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라고 합니다.

"동일한 조건의 지원자가 있을 때 어학실력을 갖추거나 연수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뽑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듯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떠나는 것은 비단 취업의 목적뿐 아니라 학창시절에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세계를 보는 넓은 안목을 키우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중국에 가서 중국인의 사회와 문화를 경험하고 세상을 보는 넓은 안목도 배우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외국인 친구들도 사귀고 싶어하구요.

■ 중국어공부, 꼭 중국에서 해야 하는가?

1. 한국은 중국어학습에 열악한 환경입니다.
대부분의 중문과학생은 대학때 와서야 처음으로 중국어라는 언어를 접하게 됩니다. 그때부터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해 4년 기간동안 중국어를 능수능란하게 구사하기란 너무나 힘듭니다.또한 거대한 중국시장을 잡기 위해선 중국어 뿐만아니라 그들의 사고방식 및 문화, 경제에 도통한 중국통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런 중국통들이 되기위해선 그들 생활속에 직접 뛰어들어 체험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중국어환경에 대한 노출빈도가 적다.
한국인은 중국어에 대한 노출 빈도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편입니다. 십수년간 한 영어도 제대로 활용 못하고 있는 우리 현실에서  중국어 학습시간은 그리 많지 않은 시간입니다. 4년 동안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운 중국어라고 해봤자 단어의 나열수준이지 결코 자신의 의견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표현하고, 토론하고, 자신의 논리로써 다른 사람을 설득시킬 능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며, 결국 중국어공부에 투자되는 시간은 생각처럼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간과 노력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환경을 바꾸는 일입니다. 중국에서의 중국어 공부는 많은 성과를 가지고 올 것입니다.

■ 본과를 위한 어학연수가 필요한 이유
많은 학생이나 학부모들은 본과를 들어가기위해 어학연수하는 시간을 아까워합니다.좀더 빨리 중국대학에 입학하여 졸업하기를 희망한 나머지 선입학제도를 실행하고 있는 대학에 입학하기를 주저치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선입학제도가 꼭 나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 속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친구들이 있으니깐요. 문제는 학생이나 학부모들의 안일한 생각입니다. 중국의 경우 우리나라처럼 대학입학만하면 졸업하기가 쉬운 그런 교육제도를 갖고 있는 나라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중국대학생들은 대학생활을 마치 우리나라 고등학교 생활과 마찬가지로하루에 8시간이상 수업듣고 밤늦게까지 공부합니다. 이런 학생들과 경쟁하면서 수업을 듣기위해선 수업을 이해하고 따라갈 수 있는 최소한의 중국어실력이 필요합니다. 이런 실력을 갖추기위해선 중국에서 1~2년 이상 어학연수는 불가피합니다. 중국에서 본과가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중국대학에 입학이 목적이 아닌 중국학생과 함께 경쟁하며 좋은 인연을 만들고 당당히 졸업하여학사학위를 받는것이 목적이란 사실을  다시 한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어학연수/유학에 앞서 생각해봐야 할 일
유학이란 개개인 자신과 자신이 속한 가족 모두에게 大事가 아닐 수 없습니다. 방학을 통한 어학연수나 1년 미만의 단기어학연수일 경우 어떠한 생활태도나 학습방법을 택하든 얻어가는 것이 적지 않기 때문에 그리 큰 문제가 될 것이 없겠지요. 하지만 그 이상, 1년 이상의 어학연수나 본과과정을 선택할 경우에는 심사숙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고려해봐야 할 문제가 있다면...

■ 유학의 목적은 뚜렷한가?
어떤 한국 학생들은 지금껏 중국유학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다가 갑작스레 결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부모님의 강요나 유학간 주위 친구들의 영향 때문이겠지요. 뚜렷한 목적이 없는 유학은 그만큼  실패할 확률도 높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무엇을 어떤 방법으로 공부할 것인가'에 대해 자신의 적성을 객관적으로판단하고 선배들의 조언을 참고 삼아 심사숙고한 뒤 결정하십시요.

■ 자신이 정한 유학기한 동안 경비는 어떻게 조달할 것인가?
일본 학생들의 경우 아르바이트 2~3개월 정도만 하면 중국에서 한학기 학비와 생활비를 자신의 힘으로  벌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 학생들의 경우에는 10명 중 8명 이상이 부모님에게 전적으로 의지한  다고 봐야 할 겁니다. 가정형편을 고려하지 않은 유학은 가족들에게 커다란 부담을 줄 수 있기에 반드시  고려해봐야 하는 문제입니다.

■ 자신의 의지력으로 힘든 유학생활을 견디어 낼 수 있겠는가?
일반적으로 20대 전후의 젊은이들이 중국유학을 많이 오고 있습니다. 젊을 때 유학생활을 해보는 것도 분명 많은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자칫하면 인생 전반에 걸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항시 유의해야 합니다. 도가 지나친 유혹을 거절, 인내할 수 있는 의지력이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자신의 의지력은 누구보다도 자신이 더 잘 알겠지요.이 세가지 사항에 대해 심사숙고 한 뒤 유학을 결정토록 하십시요.

학교선정시 주의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수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연수를 떠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가 바라는 일입니다. 좋은 학교와 프로그램, 지역을 선택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사항들로 연수의 목적 및 비용과 기간, 지역 등의 요소를 들 수 있습니다.

우선, 순수 어학연수 만을 원하는지, 대학과 같은 상급학교로의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지, 비즈니스상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것인지 등 본인의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과 학교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계획하고 있는 연수 기간과 예상비용을 생각해야 합니다.  대도시와 중소도시에 따른 지역별 특성 또한 다르기 때문에 종각유학정보센타와 상의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수 학교와 지역을 선정하는 것 중요합니다.

■ 명문대학에서의 언어연수, 중국어연수도 과연 명문인가?
한국 학생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의 하나가 유명학교를 선호한다는 점입니다. 단기간의 방학연수일지라도 명문 대학연수를 택하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명문대학연수라고 해서 반드시 누구에게나 좋은 학교가 될 수는 없습니다. 명문대학 연수는 일반적으로 가격이 높고, 한국인 비율이 높으며 학급당 인원수가 많아 비용에 비해 학습효과를 못보게 되는 경우도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본과를 목표로 그 학교에서 공부하는 경우를 빼곤 명문대학을 선호할 필요가 없습니다.

■ 반드시 대도시가 좋은 것은 아니다
대도시에서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기회가 제공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언어적 미숙과 그 사회에 대한 사전지식이 충분치 않을 때 낯설고 차가운 대도시가 오히려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과 개인적 친밀감을 느낄 수 있고, 비교적 깨끗하고 안전한 중소 도시가 처음 언어연수를 시작하는 학생에게 훌륭한 곳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소간의 지루함이나 역동적인 환경은 아닐 수 있지만 언어를 어느 정도 익힌 후 대도시 지역으로 옮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저렴하고 한국인이 적은 학교로 추천해 주세요
같은 효과만 볼 수 있다면 한국인이 적고 저렴한 비용의 학교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물론 현명한 일입니다. 하지만 가격과 한국인 유학생수만을 집착하다 보면 정작 중요한 질적인 면은 간과하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보곤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한국인학새이 적은 학교의 경우 반드시 이유가 존재하는데 학급당 학생수가 20명 이상으로 많다든가, 강의 시간수가 적거나, 시설 및 학생복지가 형편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강사의 자질이라든지 강의 내용이 부실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았을 때 저렴하고 한국인학생이 없는 곳은 결국 비싼 학교일 수도 있다는 사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과연 혼자서 수속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까요?
어떤 분들은 혼자서 수속하는 것이 수속료를 아낄수 있다고 믿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각유학정보센터에 지불하는 수속료(20만원)안에는 많은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교선택시 전문가의 조언부터 원서나 서신작성, 기숙사예약, 비자신청, 항공권예약, 공항마중예약, 학비환전과 송금, 출국전 오리엔테이션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궁금한 점이 있을때는 언제든지 묻고 상의 할수 있는 전문담당자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모든일을 스스로 한다면 비용은 물론 더많은 위험요인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유학연수 수속은 종각유학정보센터와 상의 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종각유학정보센터 통하여 유학수속을 하시는 것은 든든한 유학보험을 가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 본인이 직접 JW202와 입학통지서를 취득할 경우(추정)
- 선배나 친구에게 첫 번째 부탁전화(안부전화)
- 입학조건 및 필요한 서류를 묻기 위해서 선배나 친구에게 전화
- 선배나 친구가 학교를 알아보고 본인에게 전화
- 선배나 친구가 학교의 입학원서를 보냈다는 전화
- 선배나 친구에게 입학 허가서를 받기 위한 서류를 보냈다는 통보전화
- 선배나 친구가 서류를 잘 받았다고 본인에게 전화
- 선배나 친구에게 학교에 잘 접수했냐는 간청전화
- 선배나 친구에게 입학 허가서를 언제쯤 받을 수 있는지 전화
- 이후 1주일동안 소식이 없어 다시 선배나 친구에게 전화
- 본인에게 입학 허가서를 보냈다는 선배나 친구의 전화
- 입학 허가서를 잘 받았다고 선배나 친구에게 전화
- X-VISA (학생비자)를 받기 위해서 신체검사가 필요한데 병원을 잘못 선택하면 약 30,000이상 비싸게 할 수도 있음
- 본인이 직접 대사관에 가서 비자신청서를 작성하여 비자접수까지의 경비와 시간적 낭비
- 비자발급 후 비행기 또는 선박 예약관계의 시간 소요
- 출발일 정해지면 공항 마중 관계로 선배나 친구에게 전화
- 선배나 친구에게 수고비는 아니지만 선물이나 회포형식의 경비
※ 전화요금(한 통화에 평균 5,000원 잡고) 약 60,000원
※ 입학원서 및 입학허가서 우편 요금 약 20,000원(EMS 사용시)
※ 신체검사비 (추가금액) 약 30.000원
※ 비자비 약 20,000원
※ 시간적, 정신적 소요경비 aaaaaa..원
- 약 150,000원 이상 경비

0

출입국 목록

출입국 목록
출국 시 현금 얼마까지 지참 가능? 송금은? 인기글 먼저 출국 시 외환신고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거주자나 비거주자가 출국 시 미화 1만 불 이하의 지급수단을 수출하는 경우에는 신고가 필요 없습니다. 이기서 지급수단이라는 것은 대외지급수단 내국 통화 원화 표시 자기앞수표를 말합니다. 또한 비거주자가 최근입국시 휴대한 대외지급수단을 휴대 출국하는 경우에도 신고가 …(2021-08-15 13:05:39)
외국국적동포·화교도 한글이름 생긴다…외국인등록증에 기재 인기글 이성화 수습기자 = 한국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국적 동포와 화교의 외국인등록증에도 한글 성명을 함께 기재할 수 있게 됐다.법무부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중국동포 등 외국국적동포와 한국거주 화교가 호명에 혼란을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등록증에 영문성명과 한글성명을 병기를 밝혔다. [사진제공 …(2019-06-25 11:38:10)
6·25 참전용사 가족들 출입국 우대 정책 실시 인기글 한국법무부(장관 박상기)는 6·25전쟁 69주기를 맞이해 유엔(UN) 참전국 용사와 그 가족 등을 위한 출입국 우대 정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6·25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은 9월부터 정부초청 방한사업을 통해 입국하는 경우 5년 유효 복수비자와 출입국우대 카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국가보훈처가 주관하…(2019-06-25 11:32:35)
급행C38,재입국,H2,F4배우자초청,각지무범죄증명공인증 인기글 (F-4),(H-2) 자격자의 배우자 및 미성년자녀 1년 복수비자 및 연장 가능 안내 ※ 한족 신청 가능 ☐ 구비서류 0 초청인 - 초청장 원본 - 호구부 원본 및 사본 - 국내 외국인등록증 또는 방문취업(H-2) 사증 사본 0 신청인 - 사증발급신청서 1매(사진부착) - 여권(원본 및 사진면 사본) - 신분증 사본 - 호구부 원본 및 사본 - 가족관계 입증서류(친속관계진술서, 결혼증 원본 및 사본 등) ☐ 시행일자: 2016. 2. 1.…(2017-08-14 13:52:52)
캐나다 C&A 종합컨설팅 (조기유학) 인기글 캐나다 C&A 종합컨설팅 연길지사 입니다. 먼저 저희 C&A 종합컨설팅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는 많은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요즘 많은분들이 문의주시고 계신 부분이 바로 캐나다 조기유학관련 상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나다 조기유학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자녀에게 더 큰 꿈과 기회를 줄 …(2017-03-09 09:39:16)
캐나다 C&A 종합컨설팅 인사드립니다 인기글 캐나다 C&A 종합컨설팅 연길지사 인사드립니다 미지의 땅에서 올바른 길을 찾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정신 불굴의 개척정신 뿐만 아니라 정확한 나침반과 지도가 필요하듯이 새로운 삶의 터전을 닦거나 보다 나은 교육을 위해서는 훌륭한 가이드와 그에 수반되는 기술적인 요소들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006년 토론토…(2017-03-08 10:21:46)
캐나다 C&A 종합컨설팅 (이민) 인기글 C&A China 成立于2006年,总部设在加拿大多伦多,是华人拥有者加拿大合法经营资质的移民、留学机构之一,有着专业的律师团队以及&…(2017-03-08 10:21:09)
의료 관광-좋은 시력과 양질의 의료서비스인 안과로 소개해드립… 인기글 좋은 시력과 양질의 의료서비스인 안과로 소개해드립니다. 노안수술 /연령제한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라식을 받을수 없는청소년이나 어린이도 가능합니다 (안경을 쓰기 싫어하는 성장기에 있는 아이의 눈 건강) 드림렌즈-하루 6시간 잘때만 끼고 아침에 빼면 수술없이도 시력교정 시력교정수술/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맞…(2015-09-02 10:00:48)
의료 관광--인형같은 완벽한 V라인을 만들어 드립니다 인기글 의료관광 • (안전적이고 인지도 높은 병원으로 안내) 외국인 선불카드 판매 • (한국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핸드폰요금무료3만원충전) 동안 수술/ 안면윤곽 수술/인형라인/네추럴V라인/사각턱성형 /미니V라인/광대뼈성형/미니윤곽/무턱성형/이마성형/ 인상이 강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듣는…(2015-08-31 09:39:53)
추첨등록-한마음 여행사 인기글 한마음여행사 업무대행 1.한국비자 대행 • (C-3-8,C-3-9,H2,F4,F1,1개월 보증관광등) 2.저가 항공권 판매 • (인천,청주출발 저가항공) 3. 합격률 높은 자격증 학원 안내 • (요리,정보기기,정보처리,피부미용,세 탁등) 4.출입국 업무 대행 …(2015-08-24 10:24:30)
한마음여행사 업무대행 인기글 한마음여행사 업무대행 1.한국비자 대행 • (C-3-8,C-3-9,H2,F4,F1,1개월 보증관광등) 2.저가 항공권 판매 • (인천,청주출발 저가항공) 3. 합격률 높은 자격증 학원 안내 • (요리,정보기기,정보처리,피부미용,세탁등) 4.출입국 업무 대행 R…(2015-07-26 09:35:02)
중국휴대폰갖고 한국가서 010번호로 개통하여 통화가능~!문의… 인기글 한국행 나들이를 하시는 분들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가요?바로 핸드폰 고민입니다. 물질문화생활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시대,지구촌이라 불리울만큼 교류와 소통의 시대를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어주는 매개물이 바로 전화통화입니다. 요즘 한류의 영향으로 날이 갈수록 한국을 찾아 로무,쇼핑,관광,웨딩촬영을 하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한국핸드폰점문점에서는 전문적으로 최상의 봉사로 명성높은 한국KT에서 제공하는 텔레콤서비스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카드를 한국에서 사용하면 값비싼 로밍…(2015-04-16 08:31:53)
외국국적동포 업무 개선사항 안내 인기글 1. 방문취업 자격을 취득한 동포 가족에 대한 처우 개선 ❍ (개정) 방문취업(H-2) 자격자의 배우자도 미성년 자녀와 같이 동반 체류 허용 - 미성년 자녀가 재학중인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수학할 수 있도록 부 또는 모가 방문취업 만기 출국하더라도 보호자가 있는 때에는 체류기간연장허용 2. 기술교육 수료 후 방문취업 자격 변경자 제출서류 통일 ❍ 기술교육 수료 후 방문취업 자격 변경자도 동일하게 해외 범죄경력증명서 및 …(2015-04-12 07:38:42)
(한국출국)외국국적동포 업무 개선사항 안내 인기글 1. 방문취업 자격을 취득한 동포 가족에 대한 처우 개선 ❍ (개정) 방문취업(H-2) 자격자의 배우자도 미성년 자녀와 같이 동반 체류 허용 - 미성년 자녀가 재학중인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수학할 수 있도록 부 또는 모가 방문취업 만기 출국하더라도 보호자가 있는 때에는 체류기간연장허용 2. 기술교육 수료 후 방문취업 자격 변경자 제출서류 통일 ❍ 기술교육 수료 후 방문취업 자격 변경자도 동일하게 해외 범죄경력증명서 및 …(2015-04-05 08:55:46)
여행사대행업무메뉴얼 참고하세요 인기글 1. F4비자 제조업,농업,어업취업 가능합니다 2.신원불일치자 자진 신고 시6개월 후 입국가능 필요서류: 자진신고서(붙임 참조), 전자여권, 2세대 신분증(중국동포의 경우)※ 본인이 직접 재외공관에 신고하여야 함 3. 재입국 H-2-7 호구지에 상관없이 급행(7일)발급가능 필요서류 : 여권, 중국신분증, 호구부, 사진1장(2촌 흰판) 4. 재외동포 비자 C-3-8 비자 최저가격 신청가능(18만원) 필요서류 : 여권, 신분증, 호구부, 사진1장(2촌 흰판) 5.…(2015-03-08 09:04:03)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