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미용은 우유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09-10-29 10:31본문
강추위와 피곤함으로 푸석해진 얼굴 피부를 윤기있고 촉촉하게 확 바꿔 놓을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유 세안과 우유 마스크, 우유 천연팩 등.
겨울철 불청객은 피부 각질이다. 피부 각질을 없애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우유를 리용한 우유 세안이다. 우유속의 유지방은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피부가 칙칙하고 각질이 많은 사람의 경우엔 미지근한 우유로 얼굴을 닦는것만으로도 투명하고 깨끗한 얼굴 피부를 만들수 있다.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는 세안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우유와 화장솜을 리용한 우유 마스크도 겨울철 피부관리에 최고이다. 건성피부일 경우의 우유 마스크는 탁월한 피부진정 효과를 얻을수 있다. 차가운 우유를 적신 화장솜을 얼굴 전체에 깔고 대략 20분이 지난뒤 찬물로 잔여물을 깨끗이 닦아내는것이 가장 좋은 세안법이다. 세안한 다음 스킨이나 로션으로 피부를 정돈하면 피부가 예전보다 훨씬 매끄럽게 된다. 우유 마스크를 한뒤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말끔히 씻어내야 한다.
우유에 율무나 살구씨, 맥반석 등과 같은 천연재료를 집어넣어 만든 우유 천연팩도 피부관리에 좋다. 율무는 피부 재생, 기미 억제, 묵은 각질 제거, 모공 수축 등의 효과가 뛰여난 물질이다. 우유 율무팩을 만드는 방법은 율무가루 1큰술, 우유 2큰술 등을 섞어 만든다. 율무가 들어간 우유팩을 얼굴에 10분정도 붙인뒤 떼여내고 미지근한 물로 잔여물을 닦아낸다. 맥반석을 우유에 걸죽하게 섞어 만든 우유팩도 피부 각질을 제거하거나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때 충분히 흑설탕을 녹여 맥반석과 함께 우유에 적당히 섞은뒤 팩을 만들어 얼굴 마사지를 하면 눈가나 코잔등에 있는 피부 잡티를 말끔히 제거할수 있다.
미용 전문가들은 우유를 ‘먹는 화장품’이라고 부른다. 얼굴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유성분이 풍부하기때문이다. 그러나 피부에 좋은 우유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우유는 유성분이 많기 때문에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 바르면 피부가 울긋불긋해지기 쉽다. 여드름이 심한 피부도 우유 세안을 할 경우 여드름이 더욱 심해지는 부작용이 있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