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H1N1독감 알고 가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09-10-16 09:37본문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A형 H1N1독감도 더욱 창궐하게 만연될 조짐이다. 현재 A형 H1N1독감은 쾌속상승의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학교와 같은 인구가 밀집된 장소는 집단발병의 우환이 있다. 때문에 연변 주 위생국에서는 광대한 시민들에게 아래와 같은 몇가지에 주의할것을 권장한다.
1. A형 H1N1독감 의심증상 즉 열이 남과 동시에 기침을 하거나 목이 아픈등 증상이 나타나면 자각적으로 집단활동에 참가하지 말고 자신의 신체상황을 잘 관찰한후 주동적으로 당지 지정의료기관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한다.
2. 모든 사람들은 개인위생습관에 각별히 신경을 써 하루에 8차정도씩 손을 씻되 되도록 손으로 눈, 코거나 입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 기침이거나 재채기를 할때에는 티슈나 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하며 사람이 밀집하고 통풍이 잘 안되는 곳에서의 체류시간을 될수록 줄여야 한다. A형 H1N1독감 증상이 있는 사람들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면하고 량호한 신체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3. 발열 등 A형 H1N1독감증상이 나타나면 제1시간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보호방지대책을 대야 하며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의 밀접한 접촉을 될수록 피하고 근거리에서 타인과 접촉할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자아격리에 주의하여 휴식하고 자신의 신체상황을 밀접히 관찰해야 하며 증상이 엄중하면 제때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
4. 학교, 탁아소와 유치원 등 곳은 인구밀집장소이다. 학교환경위생관리를 강화하고 특히 교실, 숙사, 도서관, 식당 등 학습생활장소의 통풍환기 및 일상환경소독사업에 주의해야 한다. 학생들은 자각적으로 량호한 위생습관을 키우고 학교에서 애국위생운동을 잘 벌려 청결을 유지하고 위생사각지대를 제거해야 한다. A형 H1N1독감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당지 질병예방통제기관과 교육부문에 보고함과 동시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A형 H1N1독감 대응상식
1. A형 H1N1독감은 일종 인간이 보편적으로 쉽게 걸릴수있는 호흡도전염병으로서 주로 타액으로 전파된다.
2. 아동, 로인, 임산부, 비만자 및 만성병에 걸릴우려가 있는 질병자는 A형 H1N1독감 중증병례의 고위험군체로서 의사의 건의에 따라 백신접종을 해야 한다.
3. 열이 나고 목안이 아프고 코물이 나고 코가 막히고 기침이 나는 등 류행성감기증상이 있으면 제때에 진찰을 받아야 한다.
4. 류행성감기증상자는 집에서 독방에 격리시킬것을 건의하며 창문을 열어 통풍을 강화하고 외출을 자제하고 될수록 사람들과의 접촉을 줄여야 한다. 자주 손을 씻는 등 개인위생에 주의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휴식함과 동시에 의사의 분부대로 약을 복용해야 한다.
5. 집에서 격리한 사람들은 병의 변화를 밀접히 감측하고 고열이 내리지 않고 숨이 차고 호흡이 어려운 등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가서 보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