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번한 성생활, 뇌의 능력 향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3-31 15:14본문
뇌의 능력이 음식과 성생활에 의해 향상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뇌의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면서 이에 관한 책을 써 온 테리 호른과 사이몬 우트온은 3일 영국 텔레그래프지를 통해 성생활과 다크 초콜렛이 뇌의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밝혔다.
호른은 "비극적인 연속극이나 드라마를 보거나 장기간 무지방 제품을 먹는 것은 정신력을 향상시키는데 악영향을 미친다"고 말하면서 나이가 들어서도 강한 정신력을 유지하고 기억력이나 인지력 등의 뇌의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특정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활발한 성생활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호른은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 기억력이 감퇴하고 인간의 뇌 능력은 유전적으로 결정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나이가 들어서도 다음의 규칙만 지키면 뇌의 활동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성생활을 자주 가져라
호른은 빈번한 성생활은 신체에서 분비되는 옥시토신 호르몬을 촉진시키며 이는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호르몬이라고 말한다. 또한 성 관계로 인해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의 수치를 높일 수 있는데 이 또한 창조력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그는 주장했다.
▲ 다크 초콜렛 먹고, 아침 식사는 냉육식품으로
호른은 다크 초코렛에 포함돼 있는 마그네슘이나 산화방지제는 우리 뇌에 많은 산소를 공급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아침 식사시 냉육 식품을 먹으면 우리 몸이 에너지를 흡수하기 위한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져 영양분을 잘 흡수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 즐거움을 주는 사람들을 만나라
호른은 또한 웃음을 주는 사람들과 만날 때 정서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 호른은 ▲ 기름진 생선을 먹을 것 ▲ 비타민 K가 포함돼 있는 브로콜리를 먹을 것 ▲ 시리얼 등 곡물류 제품을 먹을 것 ▲ 토마토를 많이 먹을 것 ▲ 아침을 거르지 말 것 ▲ 술을 많이 먹지 말 것 ▲ 불량식품이나 탄산 음료의 섭취를 줄일 것 등을 제안했다.
그는 인간의 뇌 능력은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결정되는 것이며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 방식을 선택함으로써 충분히 인지력, 기억력 등의 뇌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