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체질에 독이 되는 생활습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3-27 10:10본문
♧내 체질에 독이 되는 생활습관♧
♧♧위가 약한 사람♧♧
피부에 좋다는 록차를 많이 마시면 해가 된다. 위는 음식물을 섭취해서 온몸에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장기이다.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영양흡수가 어려워져 피부에도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지 못한다. 록차는 위의 기능이 떨어진 사람에게 나쁘게 작용할수 있다. 록차의 일종 성분이 단백질흡수를 방해해서 소화불량을 일으키기 쉽다.
♧♧간이 안 좋은 사람♧♧
땀나는 운동보다 개운하게 푹 자는게 낫다. 간이 안 좋아 나빠진 피부는 좀 다르다. 피부가 광택없고 피부색도 검푸른빛이 도는것이 특징이다. 간이 나쁘면 체내의 독소가 해독되지 않아 피부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다. 땀흘려 운동하는것이 피부에 좋다는 말이 있지만 간이 나쁜 사람에게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나쁘다. 충분하게 쉬고 피로가 쌓이지 않게 해야 하며 숙면을 취해서 피로를 먼저 풀어주는것이 피부에 좋다.
♧♧신장이 약한 사람♧♧
찬물을 많이 마셔서는 안된다. 신장의 기능은 신양과 신음으로 나뉜다. 신양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전체적인 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는 기운이고 신음은 이런 기능을 잘 할수 있게 해주는 기본적 에너지원이 되는 기운이다. 신장의 기능을 떨어뜨리는것은 너무 짠 음식과 찬 음식이다. 신장이 나쁜 사람에게는 여름에도 찬물은 나쁘다. 여름철에는 피부 겉은 뜨거운듯하지만 배속은 랭한 상태가 되여있기때문이다. 찬물을 마실수록 배속은 점점 차가워지고 신장의 기운이 떨어져 팔다리가 나른하고 정신이 흐리터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