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증에 걸릴수 있는 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3-25 14:46본문
암증에 걸릴수 있는 음식
중일우호병원 중의 종류과 주임 리배문은 《최근 년래 우리 나라 악성종류 발병률은 날이 갈수록 높아가고있는데 암증은 절반 요소가 음식습관과 관계가 있다.》고 지적하였다. 리배문주임은 암증을 예방하려면 음식방면에서 아래의 몇개 문제에 주의를 돌리라고 지적하였다.
1. 량식과 식용유 제품은 곰팡이균에 오염되기 쉽다
발암물질인 누룩곰팡이는 주요하게 오염된 량식 및 그 제품에 있다. 그중 락화생, 락화생장, 락화생기름 등이 오염기회가 비교적 많다. 그 다음은 입쌀, 옥수수이다. 리배문은 가정에서 량식을 한번에 많이 구입하지 말며 식용유도 오래 둬두지 말고 구입하는 족족 먹으라고 지적하였다. 그는 또 침전이 생긴 락화생기름과 콩기름 등은 버리는것이 좋다고 하였다.
2. 새우장, 절인배추(酸菜)에 발암물질이 함유
새우장과 새우기름에는 발암물질인 아질산아미노염 함량이 높기에 경상적으로 먹으면 쉽게 암을 초래할수 있다.
리배문 주임은 강소에서 온 환자는 온집 식구가 새우장을 먹는 습관이 있는데 결과 부자간이 간암에 걸렸다고 말하였다.
절인배추에도 아질산아미노염 함량이 높기에 많이 먹으면 식도암, 위암, 암과 간암 등에 잘 걸릴수 있다. 이 절인배추를 닭에게 먹였더니 닭도 식도암에 걸렸다고 한다. 절인배추를 잘 먹는 태항산지구에는 식도암에 걸리는 사람이 특별히 많다.
3. 지지고 튀긴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한다
리배문은 지지고 튀긴 음식은 적게 먹으며 연기에 그슬고 불에 구은 음식은 가장 좋기는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지적하였다. 례하면 구은 만두, 튀긴 고구마 등에는 모두 아크릴아미드란 발암물질이 들어있기에 좋기는 먹지 않는것이 좋다.
4. 다른 지역의 식품과 호상 보완하면 좋다
리배문은 마땅히 자기 고향과 비교적 멀리 떨어진 지방에서 나온 식품을 먹어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이렇게 하면 신체에 부족되는 모종 성분을 보충할수 있다고 알려주었다. 때문에 북방사람은 남방의 남새를 많이 먹고 남방사람은 북방의 남새를 많이 먹어야 한다.
이밖에 리배문은 해산음식물과 중약은 대체로 세포면역 기능을 제고할수 있는데 례하면 살조개 바다부석, 석결명, 굴, 바다풀 등은 암증을 예방할수 있으며 잡량을 많이 먹고 죽과 우유를 많이 마시면 유익한 점이 많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