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피부 위한 7가지 새해결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작성일15-02-06 08:39본문
깨끗한 피부 위한 7가지 새해결심
2015년 을미년 청양의 해가 떠오르고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새해를 맞이하게 되면 건강, 연애, 취업, 사업 성공 등의 새로운 목표와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여러분은 2015년 어떠한 계획을 세우셨는지요? 성공하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깨끗한 피부 만들기" 목표를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5년, 새롭게 태어날 여러분의 깨끗한 피부를 위해 여드름 전문병원 참진 한의원에서 여드름을 잡기 위해 필요한 세부 항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일찍 자는 습관 기르기.
밤 10시부터 2시까지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숙면을 취하고 있을 때 피부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찍 자는 습관은 피부의 재생력을 살려 여드름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하루 8잔 이상의 물 마시기.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장내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시키므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과 함께 유산균이 함유된 발효 한약을 함께 복용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체내 독소를 배출 시켜 여드름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셋째. 금주하기.
술은 염증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피부의 재생력을 떨어뜨립니다. 또한 밤늦게 술과 함께 먹게 되는 야식은 장기능을 떨어뜨리게 되므로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금주는 필수입니다.
넷째. 낮 시간에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피부를 공격하는 자외선 A는 구름, 창문까지 투과하여 피부에 침투합니다. 피부는 자외선의 공격에 방어하기 위해 피지분비량을 촉진시키게 되어 자외선에 노출 시 여드름이 심해지게 됩니다. 여드름 피부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여 낮시간에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갖도록 합시다.
다섯째. 세안은 올바른 클렌저를 선택하여 최대한 부드럽게 하기.
여드름 피부는 피부에 가장 자극이 작은 거품 타입의 세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피부의 pH인 약산성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도록 약산성의 클렌저를 선택하세요. 세안은 아침, 저녁 하루 2번 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부드럽게 살살 세안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합시다.
여섯째. 피부를 만지거나, 여드름을 짜는 습관 버리기.
턱을 괴는 습관, 코를 비비는 습관 등은 피부의 피지 분비량을 촉진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거기에 여드름을 짜는 습관은 염증을 더욱 크게 만들기도 하며, 여드름 이후 자국과 흉터를 남기게 되니 얼굴에 손을 대는 습관은 반드시 고치도록 합시다.
일곱째. 만성 여드름, 심한 여드름의 경우 반드시 전문병원의 도움을 통해 치료 받기.
여드름을 없애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올바른 치료입니다.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진단하여 이를 치료하고 관리해야 여드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모공의 입구를 막는 각질입니다. 참진한의원에서는 이를 해결하고 피부의 재생 주기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치료를 통해 여러분의 2015년 여드름 없애기 프로젝트를 완성시켜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