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수치, 당뇨병 ? > 身心건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
身心건강

혈당 수치, 당뇨병 ?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작성일19-03-06 20:32

본문

  혈당 수치, 당뇨병 ?

 우리 몸은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당분을 지니고 있어야합니다. 이것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신장 사구체를 통해 소변으로 섞여서 나오게 됩니다. 소변에서 당분이 과도하게 검출되는 것을 당뇨 라고합니다. 보통 작은 침을 이용하여 손가락에 피를 낸 뒤 혈액으로 간이 검사를 합니다. 
음식을 통해 섭취가 된 당 성분은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의 의해서 분해가 됩니다. 이 호르몬이 원할하게 분비되지 않으면 미처 분해가 되지 못한 당 성분이 혈관 속을 떠돌게 됩니다. 당뇨가 심한 경우엔 감각이 둔해지고 작은 상처도 잘 회복이 되지 않고 아예 썩어버리는 괴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심각하면 쇼크로 사망을 하기도 합니다. 
당뇨의 위험에서 자유롭고 싶다면 우선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합니다. 특히 음식을 주의해야합니다. 아침을 거리고 점심에 폭식을 한다거나 밤늦게 야식을 먹거나 중간에 설탕이 많이 함유된 간식을 먹는 등 이러한 행동들이 모두 당뇨를 유발하거나 더욱 심하게 만듭니다. 
당분이 너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탄산음료, 믹스 커피 등은 위험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탄산수를 드시거나 커피는 블랙커피로 먹어야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으로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과자나 초콜릿, 사탕 등을 피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빈 속에 당분이 과도하게 공급되면 위장 세포의 파괴로 인한 염증의 위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에도 좋은 우엉차

 우엉차가 다이어트에 좋다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우엉차 효능 이 다양한데 너무 다이어트 효능만 잘 알려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엉 원산지는 북아시아와 유럽입니다. 우엉의 깊은 뿌리는 갈색이나 검은색을 갖고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민간요법 혹인 대체의학요법으로 사용되왔는데요. 전통적으로는 이뇨제와 소화기 보조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어왔다고합니다. 
▶ 혈액 내 독소 제거

우엉은 혈액 안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항상화 효능

우엉 뿌리에는 퀘르세틴, 퀘세틴, 루테올린, 페놀산 등 강력한 항상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신체의 세포를 손상으로 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암과 같은 종양 억제특정 유형의 암을 억제 할 수 있다고 2011년 한 연구에서 보고 됐습니다. 췌장암과 같은 암으로 인한 종양의 성장을 강력하게 억제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보고 했으나 앞으로 우엉이 암과 관련되어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 성기능 향상 2012년 쥐 실험을 통해 연구한 실험에서 우엉이 성기능을 향상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

▶ 피부염과 여드름치료우엉은 전통적으로 여드름 건선 및 습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우엉의 항 염증성 및 향균성 특징은 피부에 국소적으로 도포 했을 때 피부 문제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 림프관 청소

우엉 뿌리의 경우 림프구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 및 해독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어 천연 혈액 세정제로서 림프계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 부종관리

우엉은 천연 이뇨제 성분으로 신장을 자극합니다. 신체가 과도하게 수분을 축적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 혈당조절

우엉은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개선하고 혈당을 낮추며 용해성 프리바이오틱 섬유로 자연적으로 혈당을 관리하기를 원하는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눌은 성분은 당뇨를 앓고 있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당뇨의 합병증인 당뇨성 망막증 의 증상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 간 기능 개선

우엉이 간에 좋다라는 연구는 많이 진행되어왔습니다. 대부분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인데, 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대부분의 실험에서 우엉을 복용하게 한 실험쥐의 경우 알콜을 주입했을때 간손상이 미비하게 나타났으며 중금속으로 손상된 간기능에 효과적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체중감량에 도움

우엉차와 사람을 대상으로 체중감량에 관한 주제로 실행된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한 연구에서 우엉차가 노폐물을 체내 밖으로 운반하여 체중이 줄어든 것으로 보고하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고합니다.

우엉의 이뇨작용, 혈당조절, 독서배출 등의 기능이 우엉차가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추천 받는 이유중 하나 일 것입니다. 
▶ 그 외신장건강, 폐경기 증상, 담즙생성, 탈모 방지 등의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우엉은 대부분의 연구가 동물실험군으로 사람들 대상으로 한 연구는 많지 않아 어떻게 이러한 효능이 입중되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우엉의 이뇨작용, 소화촉진, 항산화성분, 해독 작용 등의 효능이 위에 설명된 다양한 건강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 우엉차의 부작용우엉의 이뇨작용으로 식수처럼 마시는 경우 신체 기능에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우엉차를 마시는 경우 몸에 필요한 적당량의 소금 등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액 응고 작용을 늦출 수 있기 때문에 출혈 질환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서 복용해야합니다. 특정 식물에 두드러기나 알러지가 있는 경우 복용을 삼가야합니다.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 

 ▶ 생야채, 푸른잎 채소탄수화물의 양이 적은 버섯, 양파, 가지, 토마토 등의 샐러드에 저지방 드레싱, 살사, 휴머스, 마늘소스 등을 뿌려서 먹습니다.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이나 중쇄중성지방이 풍부한 코코넛오일 혹은 아보카도 오일을 뿌려먹으면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이 됩니다. 혈청지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물로 해서 먹을 땐 참기름 보다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들기름을 쓰거나 들깨가루를 뿌립니다. 참기름은 맛은 있지만 지방산 조성이 별로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별로없습니다.  그렇지만 들기름이나 들깨가루는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환자의 혈관에 혈전을 막아주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 저탄수화물 음료수물이 제일 좋지만 물 마시기 어려우면 레몬이나 오이를 잘라 물에 넣어 마시거나 차가운 녹차가 좋습니다.
엷은 차에 레몬이나 시나몬스틱도 괜찮습니다. 신맛이나 시나몬은 혈당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이 되고 혈당조절에 좋습니다. 
▶ 멜론과 베리류1컵에 15g 정도의 탄수화물을 갖고 있습니다. 조금 비싸지만 영양소와 섬유소함량이 높고 달콤해서 단맛에 대한 갈증을 많이 해소해주어 당뇨환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 전곡류로 된 고섬유소식품현미, 통밀, 통 오트밀을 콩이나 완두콩, 렌틸콩, 검은콩과 함께 섭취해야 좋습니다. 혈당이 급상승 하는걸 막아주는데 당뇨환자에게 좋은음식이되고 혈당지수 다이어트 에도 좋습니다. 
▶ 좋은지방올리브오일, 아보카도, 피넛버터, 너트류, 등푸른생선등은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갖고 있어 당뇨환자의 힘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따라서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이 되고 혈당조절에도 좋습니다. 
▶ 저지방 단백질그릭 요구르트, 커티즈 치즈, 달걀흰자, 살코기 등은 지방함량은 낮고 단백질이 높은 식품입니다. 탄수화물이 낮아 혈당을 거의 올리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높혀 과식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혈당조절음식으로 좋습니다. 
 

그 밖의 음식들

 ▶ 매일 아침 우유를 한잔 마시면 하루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매일 아침 시리얼과 함께 고단백 우유를 섭취하면 식후 혈중 포도당 수치가 과도하게 높아지는 걸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탄수화물 소화가 천천히 되도록 돕는 다는 것입니다. 
▶ 카카오초콜릿의 원료로 알려진 카카오 는 마그네슘이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철분, 섬유질,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당뇨 환자에게 혈당을 낮추거나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씨앗해바라기씨, 호박씨, 참깨, 아마씨 등 씨앗들은 영양소의 함축된 보고입니다. 이런 씨앗에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철분,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적절한 혈당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씨앗만 먹기 어려울 땐 샐러드나 요거트와 섞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 구기자차 블로장생을 위한 약초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혈당 조절하고 피로회복을 돕는 데다 베타인 성분이 각종 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안정화할 수 있고 루틴 성분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메밀차혈당 조절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고 체내에서 열을 내려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며 배변을 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1949237853_GInFvChE_anigif.gif

身心건강 목록

이미지 제목
건강비방 33가지 꼭 읽어보세요 인기글 1. 아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힘이다. 의학적, 과학적 지식은 매 3.5…(2016-11-14 18:54:06)
中, 치매 발병 10년 전 조기 … 인기글 중국 연구팀이 치매 발병 위험을 10년 전에 예측할 수 있는 혈장 단백질…(2024-02-16 15:02:51)
100세 시대. 건강하게 장수하는… 인기글 100세 시대.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들이 갖고 있는 생활 습관이 있다.…(2023-12-31 17:32:22)
아침 공복에.. 최악의 습관 vs… 인기글 아침 공복에.. 최악의 습관 vs 좋은 음식은?​ 아침 빈속에 좋은 음식들... 물, 양배추, 사과 등 양배추는 아침 위 건강 뿐 아니라 혈전 생성도 억제한다.​아침 기상 직후는 몸의 신진대사가 뚝 떨어진 상태다.…(2023-12-31 17:20:19)
뇌 깨우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 인기글 뇌 깨우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두뇌 강화 음료 11 항산화 성분 등 ​…(2023-12-24 06:16:42)
한국인과 일본인의 장수비결 인기글 한국인과 일본인의 장수 비결<한국인의 장수 비결&…(2023-12-23 13:25:37)
술 안마셔도 생기는 비알코올성 지… 인기글 지방간은 이름 그대로 간에 지방이 많이 낀 상태를 말한다. 간 무게의 5…(2023-11-06 11:36:23)
중국 삼복철에 건강지키는 법 인기글 7월 11일부터 중국은 일년 중 가장 더운 삼복철에 들어섰다. 올해 삼복…(2023-07-23 17:25:50)
진단이 필요한 가슴 통증 증상 7 인기글 진단이 필요한 가슴 통증 증상 7 ​쉬거나, 옆으로 누울 때 더 심해지면…(2023-05-24 18:31:48)
전립선 비대증, 방치하면 합병증 인기글 전립선 비대증, 방치하면 합병증​전립선 비대증은 남성들이 겪는 대표적 만…(2023-05-01 16:47:36)
치과 치료 시 고지해야 하는 질환… 인기글 치과 치료 시 고지해야 하는 질환…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심장병​"…(2023-04-13 13:37:50)
100세을 사는 음식 생활 10계… 인기글 올바른 음식생활은 거의 모든 건강계획 및 질병치료에 가장 기본이 된다. …(2023-04-13 13:22:31)
노인의 필수 건강 수칙 인기글 a 건강학자와 영양학자들이 장수노인의 음식습관을 알아보았다. ​…(2023-02-23 21:47:03)
당신은 속이 얼마나 편한가요? 인기글 속이 편해야 건강하고 만사가 편하다 자극적이며 맵고 짜고 튀긴 음식들…(2023-02-21 17:36:36)
"커피에 우유 넣으면 항염증 효과… 인기글 "커피에 우유 넣으면 항염증 효과 두 배" …(2023-02-01 16:26:04)
게시물 검색

PC 버전으로 보기

延邊聖山本草商貿有限公司

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회사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