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10 그룹 벼륙시장CEO노트인생노트한인도우미협력매체구인구직지식창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벼륙시장
CEO노트
인생노트
한인도우미
협력매체
구인구직
지식창
 지식창 베스트 10
본란의 취지에 맞지 않거나 도배성 게시물(같은 페이지,동일 내용의 다수 게시물 게재)을 무조건 삭제합니다.
  주름 많은 뇌’ 아인슈타인이 천재였던 이유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2-11-20 21:07     조회 : 6433    
  트랙백 주소 : http://baekdunet.com/bbs/tb.php/zhishi/8
천재의 대명사처럼 불리는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1879~1955·아래 사진)의 천재성을 설명해주는 단서가 발견됐다고 라이브사이언스닷컴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플로리다주립대 연구진은 이제껏 공개되지 않았던 아인슈타인의 뇌 사진을 입수해 분석한 결과를 16일 발간된 학술지 '뇌' 최신호에 발표했다. 아인슈타인의 뇌는 보통 사람과 크기가 비슷하고 전체 형태도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그의 뇌에는 의식적 사고를 담당하는 회백질, 특히 추상적 사고·계획과 연관된 전두엽에 남보다 많은 주름이 잡혀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의 딘 포크 교수는 "이 부분은 뇌에서도 대단히 정교한 영역인데 아인슈타인은 특출나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시공간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해 20세기 지성사의 혁명을 일으킨 '상대성이론'을 창안하는 데도 아인슈타인의 특이한 뇌 구조가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크 교수는 "아인슈타인은 한 줄기 빛을 타고 여행하는 '사고 실험'을 했다"면서 "그의 뇌 영역이 이러한 실험에서 매우 활성화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크 교수는 아인슈타인의 천재성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인지에 대한 물음에는 양쪽 다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측했다.

아인슈타인의 뇌 사진은 그의 부검을 맡은 병리학자 토머스 하비가 14장을 보관하고 있었으나, 하비가 2007년 사망하면서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연구는 그의 유족들이 2010년 국립보건의학박물관에 사진을 기증함에 따라 가능했다


게시물 11건
나이 먹는다 '시간을 먹는다'와 '늙는다'
중국인, 한국인과   서양인의 차이.. '시간을 먹는다'와 '늙는다'▲ 휴대용 평면 해시계 삼각형 모양 겨냥표는 접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겨냥표 아래 왼쪽에 지남침이 있다. 지남침은 언제나&…
2018-02-17
일본인이 엿본 이탈리아 상류층은 어떤 모습일까
일본인이 엿본 이탈리아 상류층은 어떤 모습일까<코르시아 서점의 친구들>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과 이탈리아 문학계의 가교 역할을 했던 스가 아쓰코(Suga Atsuko)가 생을 마감하기 6년 전…
2017-03-25
“앞으로 할 행동으로 평판을 쌓을 수 없다.”
“앞으로 할 행동으로 평판을 쌓을 수 없다.”– 헨리 포드말과 행동은 그 사람을 가장 그대로 드러내는 요소 중 하나다. 행실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nbs…
2017-02-11
싱글 남녀들이여 사랑에 세뇌되지 말라!
싱글 남녀들이여 사랑에 세뇌되지 말라!우리는 사랑이 없으면 뭔가 크게 잘못된 것처럼 여기도록 사회적 세뇌를 받으며 산다. 사랑 없이도 행복할 수 있다. 사랑이 찾아올 때는 두려움 없…
2017-01-20
필부지용 / 匹夫之勇
필부지용 / 匹夫之勇 匹 짝 필 夫 지아비 부 之 갈 지 勇 날랠 용겉뜻 : 하찮은 남자의 용기라는 뜻속뜻 : 소인이 깊은 생각 없이 혈기만 믿고 함부로 부리는 용기를&…
2012-11-28
주름 많은 뇌’ 아인슈타인이 천재였던 이유
천재의 대명사처럼 불리는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1879~1955·아래 사진)의 천재성을 설명해주는 단서가 발견됐다고 라이브사이언스닷컴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미국 플로리다주립대 연구진은 이제껏 공개되지 않았…
2012-11-20
그리스 국민들 가장 오래 일하고도 가난한 이유
그리스가 유로존의 골칫거리로 전락한 것은 유로존 다른 국가에 비해 국민들이 나태하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있다. 그리스 국민들은 게으르고 일하기 싫어한다는 인식은 독일 코미디 프로그램의 소재…
2011-10-19
지피지기(知彼知己) 백전불태(百戰不殆)
지피지기 백전백승이 아니다.  지피지기(知彼知己) 백전불태(百戰不殆)  적과 나의 상황과 능력을 알고 싸우면  여러 번 싸워도 크게 위태롭지 않다.  지지지천(知地知天) 백전백승(百戰百勝)  민심(民心)을 알고&nb…
2011-09-06
일본인이 잘 사는 이유
일본인이 잘 사는 이유<精神文化의 比較> 1. 한국인은 좋은 옷을 입고 다니는 것을 자랑으로 알지만,일본인은 평범한 근무복이나 작업복을 입고 다니는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2. 한국인은 호의호식 하는것을 성공으로 알지만,일본인은 공기밥 1사발, 단무지 3개,  김 3 장 정도면충분하다고 여긴다. 3. …
2011-09-05
프랑스·미국·중국 물리친 베트남 명장, 보 구엔 지압
오늘의 베트남 있게 한 ‘전쟁 영웅’ … 프랑스·미국·중국 물리친 명장, 보 구엔 지압보 구엔 지압(武元甲·무원갑)은 신화다. 그의 삶은 역사적 감수성을 자극한다. 그 승리의 신화는 골리…
2011-08-27
왜 유대인을 알아야 하나?
왜 유대인을 알아야 하나?  오늘날 전 세계 인구 69억명 중 유대인은 크게 잡아도 1700만명 정도이다. 이 얼마 되지 않은 숫자의 유대인이 미국과 세계를 실질적으로 지배한다고 말하…
2011-06-22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