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중국 콘택트렌즈 시장을 주목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7-06-08 12:58|

본문

중국 콘택트렌즈 시장을 주목하라
[2017-06-08

- 한국식 미용렌즈 폭발적 인기몰이 중 -

□ 중국 콘택트렌즈 시장 현황
  
  ㅇ 중국인 15~59세 중에서 시력 교정이 필요한 사람의 비중은 약 75%에 달함. 또한 중국에서 안경을 끼는 사람 중 렌즈를 함께 착용하는 사람은 10%에 불과함. 중국 콘택트렌즈 시장은 앞으로 큰 발전 가능성을이 있음을 의미함. 

  ㅇ 중국 오프라인 콘택트렌즈 소매액은 2011년 30억 위안에서 2015년 46억9000만 위안까지 1.5배가 증가했으며, 2011~2015년 연평균 11.7%의 성장률을 기록함. 
  
     중국 콘택트렌즈 수입 규모(HS Code 90013000) (단위: 천 달러) 


                                           자료원: 한국무역협회
 
  ㅇ 중국 콘택트렌즈 2016년 수입 규모는 2012년과 비교했을 때 2.5배가량 증가한 수치임. 상위 5개국 수입규모가 2016년 1억8278만 달러로 전체 수입액 중 84%를 차지함. 

2012~2014년에는 수입액을 기준으로 한국이 2위, 대만이 3위를 차지했지만 2015년부터 대만이 2위, 한국이 3위를 차지함. 

    - 중국 콘택트렌즈 수출은 수입 금액에 비하면 미미안 수준임. 콘택트렌즈 주요 수출 국가는 영국, 네덜란드, 싱가포르, 대만 등이며 2016년 상위 5개국 수출액은 947만 달러로 전년대비 7% 성장함. 
  
□ 콘택트렌즈 주요 경쟁기업
  
  ㅇ 콘택트렌즈는 의료 기구의 일종으로 안전성의 대한 요구가 높음. 따라서 외국계 브랜드아큐브(Acuvue), 시바비젼(CIVA Vision), 하이창(Hydron), 바슈롬(Bausch+Lomb) 등이 투명 콘택트렌즈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점유율은 각각 40%, 25%, 20%, 10%임. 중국도 卫康(Weicon) 등 몇몇 브랜드가 있지만 점유율이 미미함. 
 
□ 온라인 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콘택트렌즈  

  ㅇ 중국은 온라인으로 콘택트렌즈 판매가 가능하며 대표 온라인 판매 플랫폼으로는 Kede, 4Inlook, 易视网(Yishiwang) 등이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대리 판매함.

    - 투명 콘택트렌즈부터 미용렌즈, 렌즈 세정제, 선글라스, 렌즈 관련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다룸. 

    - 브랜드별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인기 상품 차트와 다양한 후기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에게 환영을 받음. 
  
□ 성장하는 미용렌즈 시장 
  
  ㅇ 미용 콘택트렌즈 관심 급증하며 미용 콘택트렌즈를 주로 다루는 렌즈 전문점들이 생겨남.

    - 아큐브, 바슈롬 등 외국계 브랜드도 미용 콘택트렌즈를 판매하지만 한국 미용 콘택트렌즈가 가장 많은 선호를 받음. 따라서 MIOMI, 

HITOMI와 같이 체인 브랜드뿐만 아니라 개인이 운영하는 렌즈 전문점도 '来自韩国'즉 'Made in KOREA'임을 내세워 마케팅함. 
 
□ 시사점
  
  ㅇ 중국 콘택트렌즈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미세먼지와 황사와 같은 환경문제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일회용 렌즈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상됨.

뿐만 아니라 IT기술과 결합한 스마트 렌즈 개발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 
  
  ㅇ 중국 내 한국(식) 미용렌즈 수요가 크기 때문에 한국 기업은 직접진출과 간접진출을 모두 고려할 수 있음. 

    - O-lens와 Claren과 같이 한국 본토 브랜드를 가지고 중국시장에 직접 진출할 수 있음. 중국은 온라인상에서 콘택트렌즈 판매가 가능하므로 중국 내 유명 온라인 사이트에 입점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함. 

    - MIOMI, HITOMI와 같이 한국 디자이너를 섭외하거나, 한국 렌즈 생산 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어 한국식 미용렌즈를 판매하는 전문점이 많음. 

또한 많은 개인 운영자들이 한국식 미용렌즈 전문점을 잇달아 오픈함. 따라서 한국 제조업자들은 중국 내 한국식 미용렌즈 브랜드 또는 전문점에 상품을 납품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임. 
  
  ㅇ 한국식 미용렌즈의 수요가 크다 보니 중국에 일명 한국 '짝퉁' 브랜드가 많이 생겨남. 따라서 한국 기업은 짝퉁 브랜드와 차별점을 갖춰야 하며, 짝퉁 브랜드를 철저히 관리해야 함. 

    - 한국 미용렌즈 전문 브랜드의 경우 중국 내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바 없지만, 중국에 해당 기업의 상표를 베낀 오프라인 매장이 약 43개나 됨.
  
  ㅇ 네오비젼은 '연예인 렌즈'로 통하는데 이처럼 미용렌즈의 경우 스타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음. 중국 젊은 층의 고객들은 한국 연예인 스타일 모방하기 때문에, 유명 연예인이 사용한 미용렌즈는 비교적 많은 관심을 받음. 

    - 또한 중국 시장은 뷰티 관련 인터넷 스타(왕홍,网红)와 웨이보(微博) 등 SNS를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함. 
  
  ㅇ 안경은 의료기기에 포함되므로 안전과 위생을 매우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함. 

    - 바슈롬의 경우 중국에서 6억 위안의 판매액을 달성한 기록이 있음. 그러나 2013년 위생상의 문제가 발생해 이슈가 되면서 매출액이 1억 위안까지 떨어짐.
 
    - MIOMI는 철저하게 국제 SGS재료항균검증보고서, 한국 공장 ISO13485(의료기기질량관리시스템) 자질 증서, 국가식약품감독국에서 수여한 수입의료기기 전문상품등록증을 확보함. 또한 뉴스기사와 MIOMI 사이트를 통해 이를 공개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를 얻음. 

작성자 정수민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7-06-08 13:02:32 中國硏究所에서 이동 됨]
0

中韓동향 목록

中韓동향 목록
KIC 중국, 상하이에서 중한과기혁신기업가 포럼' 개최 인기글 한국 과기정통부 산하 글로벌혁신센터(KIC중국)가 중국국가기술이전 동부센터, 상하이국제기술거래시장, 이노마텍(INNOMATCH)과기와 공동으로 '2024푸장(浦江)혁신포럼'의 한 세션인 '제4회 한중과기혁신기업가포럼'을 상하이에서 9일 개최했다. 행사는 주중국대한민국대사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중 양…(2024-09-10 20:50:16)
中 한국 조경태 의원 대만 총통 취임식 참석에 ‘반대·규탄·… 인기글 20일 열린 라이칭더 타이완 총통 취임식에 한-타이완 의원친선협회장인 한국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참석한 데 대해 중국 정부가 강력한 반대, 규탄, 항의 입장을 공식 표명했다.21일 주한 중국대사관 대변인은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한국 조태경 등 국회의원의 중국 타이완 지역 방문에 대해 결사적 반대 입장을 밝히며 이를 …(2024-05-23 16:21:40)
“음식 속에 담긴 사계절”, 한-중 무형문화유산 교류전 개최 인기글 “음식 속에 담긴 사계절”, 한-중 무형문화유산 교류전 개최[2024-05-16, 18:34:08] 상하이저널 한-중 양국의 무형문화로 지정된 음식 전시 및 시식회, 강연회 등 실시 상하이한국문화원(원장 강용민, 이하 문화원)은 난징 친화이(秦淮)무형문화전시관과 공동으로 오는 16일부터 ‘음식 속에 담긴 사계절’ …(2024-05-23 16:14:08)
'제4차 中∙日∙韓 수자원 장관회의' 발리서 열려...수자원… 인기글 장쑤(江蘇)성 양저우(揚州)시에 위치한 남수북조(南水北調) 동선(東線) 수원 장두(江都) 수리 허브를 지난 3월 19일 드론으로 담았다. 남수북조 동중선(東中線) 1단계 프로젝트의 물 공급량은 누적 700억㎥으로 1억7천6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혜택을 받았다. (사진/신화통신)[신화망 발리 5월22일] '제4차 중∙일…(2024-05-23 15:37:03)
韓 현대자동차, 中과 손잡고 '수소차' 발전 광폭 행보 인기글 현대차는 중국에서 20년 넘게 발전을 도모하며 신사업을 계속 확장해 오고 있다. 지난 2019년 12월 광둥성 정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현대차는 2020년 수소(Hydrogen)와 인류(Humanity)로 대표되는 2개의 H를 담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전문 브랜드 HTWO를 발표했다. 이어 2021년 초에는 현대…(2024-02-07 14:09:27)
'제1차 중한 경제협력 교류회' 열려..."양국 간 공동이익… 인기글 2023년 11월 14일 '제1차 중한 경제협력 교류회' 현장.​ "중·한 양국이 더 건강하고 더 탄력 있는 공급사슬을 구축하고 공동 이익의 '케이크'를 함께 키워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유복근 주중 한국대사관 경제공사는 '제1차 한중 경제협력 교류회'에서 자신 있게 주문했다.'제1차 중한 경제협력 교류회'가 14일 지…(2023-11-16 15:55:03)
주한중국대사관, 대한적십자사에 호우피해 복구 성금 기부 인기글 최근 한국 여러 지역에 연일 쏟아진 폭우로 제방 붕괴, 산사태 등 2차 재해가 발생하면서 막대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싱하이밍(邢海明) 대사는 24일 주한중국대사관을 대표해 대한적십자사에 호우피해 복구 성금 2만 달러를 기부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대한적십자사를 대표해 성금을 전달받았다. 싱 대사는 …(2023-08-05 14:36:36)
윤 대통령, 중국대사관 찾아 장쩌민 (江澤民) 전 주석 분향… 인기글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일) 오후 서울 중구 주한중국대사관에 마련된 고 장쩌민 (江澤民) 전 중국 국가주석의 분향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 중국 측의 방침에 따라 조문단을 보내지 않는 대신에 직접 분향소를 찾아 애도의 뜻을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윤 대통령은 별도의 조전도 보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022-12-02 20:15:17)
시진핑 주석,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회담 인기글 시진핑 주석,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회담​​ 09:52, November 16, 2022[사진 출처: 신화사][인민망 한국어판 11월 16일]​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15일 오후(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시진핑 주석은 “중국과 한국은 이사갈 수 없는 가까운 이웃이자 떼려야 뗄…(2022-11-24 17:01:48)
中, 韓 영화 중국 인터넷 방송 “교류와 협력에 개방적” 인기글 한국 영화의 중국 인터넷 플랫폼 방송과 관련해, 자오리젠(趙立堅) 외교부 대변인은 23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중국은 한국과의 인문 교류와 협력 면에서 개방적 태도를 취하며, 한국이 중국과 함께 지속적으로 양국 인문 교류 활성화와 상호 이해 및 우호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정례브리핑에서 한 기자는 “보도에 따르면, 중국 감독관리 기관이 6년 만에 한국 영화의 중국 인터넷 플랫폼 방송을 허용했다. 이것이 G20 정상회의 기간 중한 정상회담의 결과인지? 그리고 향후 더 많은 한…(2022-11-24 16:59:37)
韓 기업인이 말하는 '중국 기회' 인기글 올해는 중·한 수교 30주년이 되는 해다. 재중 한국인의 주요 거주지 중 하나인 산둥(山東)성 칭다오(靑島)시의 많은 한국 기업인과 기관 책임자들은 30년 동안 중국이 높은 수준의 대외 개방을 계속 확대해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기업에 중요한 기회를 가져다주었다고 입을 모았다.설규종 칭다오루이전(瑞珍)액세서리디자인연구개발…(2022-11-01 12:55:59)
中 1~8월 외국인 투자액 중 한국 58.9% 증가로 1위 인기글 지난 1~8월 중국의 해외직접투자(FDI) 유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한 8927억 4000만 위안(약 177조 928억 3380만 원)으로 집계됐다고 중국 상무부가 19일 발표했다. ​달러로 환산하면 1384억 1000만 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2% 늘었다.업계별로는 서비스업의 FDI 유치액이 전…(2022-09-20 21:35:14)
‘중한연합항전’ 특별전시회 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서 개막 인기글 ‘중한연합항전’ 특별전시회가 지난 3일 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에서 개막, 2달간 열릴 예정이다.본 전시회는 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과 한국 독립기념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한협동 공동모색’ ‘침략가극 긴밀단결’ ‘흘린 피땀 공동항거’ 3개 부분으로 구성해 중한 양국 간 연합작전으로 일본 침략에 저항하고 결국 승리한 내용을…(2022-09-07 19:04:05)
“어떤 상황에서든 양국은 교류와 협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 인기글 [인턴뷰] “어떤 상황에서든 양국은 교류와 협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공공외교 차원의 위기와 갈등 관리 시스템 구축 필요” 한중 관계는 수교 이후 30년간 빠른 속도로 발전해오다 최근 들어 급속히 식었다. 경제, 역사, 문화, 제도, 정서적 차이 등 이유가 무엇이든 중국에 거주하는 교민들은 우려를 넘어 위기감을 느…(2022-08-26 08:12:29)
주한 중국대사관, 중한 수교 30주년 기념 리셉션 개최 인기글 주한 중국대사관, 중한 수교 30주년 기념 리셉션 개최​​ [사진 제공: 주한 중국대사관]​8월 24일은 중한 수교 30주년 기념일이다. 주한 중국대사관은 22일 서울에서 ‘중한 수교 30주년 기념 각계 인사 초청 리셉션’을 열었다.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는 축사에서 “중한 관계는 지난 30년간 전면적이고 급속하…(2022-08-25 08:20:30)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