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 한국유학생 체육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10-05-31 09:38|본문
지난 5월 22일, 심양한국유학생총연맹은 요녕중의약대학 체육장에서 '2010년 심양한국유학생 체육대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심양에 있는 요녕중의대, 심양대, 요녕대, 동북대, 사범대, 의대, 음대, 루쉰미대 등 8개 대학교의 150여 명의 한국 유학생들이 참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재심양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심양한국유학생총연맹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왕지키기 닭싸움, 단체 팔씨름, 남자농구, 미션달리기, 신문지접고 올라가기, 맥주 빨리 마시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들을 준비했다.
재심양한국총영사관, 재심양한국인(상)회, 요녕중의약대학교에서는 이날 행사의 순조로운 개최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고 LG, 지일대도, 김밥천국, 대한항공, 농심 등 심양에 있는 한국업체들이 게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상품을 제공해 주었다. 체육대회는 아침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었는데 그 동안 체육장 밖에서는 또한 학생들이 부스를 운영하여 파전, 떡볶이, 김밥, 제과빵, 손국수, 막걸리 등 먹거리를 제공했다. 심양한국유학생총연맹 김성기 회장은 "올해 체육대회는 심양의 한국 유학생들이 주말 시간을 이용해 서로 모여서 우정을 나누고 친목을 다지기 위한 것이다"며 말했다.
소개에 따르면 현재 심양시에는 대학교에 있는 한국유학생이 약 700여 명이며 조기유학생들까지 포함하면 약 2천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양에 있는 유학생들은 해마다 '유학생 송년의 밤' 행사와 봄철에 진행되는 체육대회를 통해 힘든 유학생활과 고향, 친지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