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령별로 알아보는 중국 주택구매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09-03-27 10:30|본문
결혼전-'월광족'
조사에 의하면 결혼전 '월광족'이 주택을 구매하는 비례가 18%에 달한다. 이 년령별 소비자는 대부분 80년대후 출생자이고 이미 기관과 회사에서 사업한지 1년이 넘는 출근족이다.
주택구매리유: 이사하면서 고민을 많이 했고 아직 결혼할 생각이 없지만 자기의 자유공간이 있고싶다.
주택구매방식: 일상생활비용과 월세비용이 '월광족'의 로임 대부분을 차지하기에 주택구매시 선불금은 부모한테서 도움을 받을수밖에 없다. 월세로 들어가던 자금으로 매달 대출상환액을 지불하면 된다.
주택구매목표: 이 년령대의 소비자는 선불금이 적고 면적이 크지 않으며 장식을 마친 독신아파트가 적당하다.
추천할 구역: 상업구역과 상업복사구역을 추천한다.
추천리유: 결혼전의 출근족은 생활품위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고 소비능력이 비교적 강하다. 시중심지역의 중고주택중 소형아파트는 설계가 시대적이고 주변에 성숙된 쇼핑, 레저 등 상업장소가 구전하기에 사업이 분망하고 압력이 큰 출근족들의 휴식공간을 만족시켜줄수 있다.
결혼후- '신생아족'
조사에 의하면 결혼후 2~3년이 되면 가정에 신생아가 출생하게 되는데 이 년령별군체가 주택을 구매하는 사람의 42%가량 된다. 이 부류 군체는 사업에 참가한지 오래지 않지만 결혼하여 살림을 하고있기에 매사에 꼼꼼하고 절약하는것을 배우고있다. 게다가 신생아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주택에 대해 일정한 요구가 있다.
주택구매리유: 신생아의 출생과 함께 거주공간을 확대해야 한다.
주택구매방식: 부부간 공동으로 노력하고 몇년의 주택공적금에 부모의 '보조'를 합하면 된다.
주택구매목표: 생활부대시설이 구전하고 가격이 실용적인 주택이다.
추천할 지역: 주민구가 성숙되고 상업구와 교통 등 부대시설이 구전한 구역을 추천한다.
추천리유: 이 년령대는 결혼생활과 생육 등 문제로 건설기한이 길고 집안장식 등 시간과 정력을 많이 소모하는 미분양주택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집안장식을 마친 중고주택을 선호한다. 이런 주택은 주택구조와 상업부대시설이 구전한 동시에 총가격이 낮아 새로 가정을 이룬 젊은이들의 재정압력을 얼마간 덜어준다.
중년-'투자족'
조사에 의하면 투자형으로 주택을 구매하는 중년군체가 16%가량 차지한다. 이 부류는 가정을 이루고 사업에 참가한지 일정한 시간이 되기에 경제기반이 있다.
주택구매리유: 기타 장사는 힘들고 주식은 위험이 크기에 주택에 투자하여 높고 안전한 수익을 보장하려고 한다.
주택구매방식: 전액구매거나 소부분만 대출을 냈다가 현금이 생기면 인차 대출을 앞당겨 갚는다.
주택구매목표: 투자위험이 낮고 중장기로 안정한 투자수익을 목표로 한다.
추천할 구역: 금융가거나 상업가, 현재 건설과 규획중인 궤도교통연선을 추천한다.
추천리유: 중점 상업구역은 장기적으로 안정한 개발수요가 있고 주택의 투자잠재력이 거대하다. 게다가 중고주택은 미분양주택보다 투자위험이 작다. 특히 신흥교통연선의 주택투자효과가 더욱 뚜렷하다.
로인-'양로족'
조사에 의하면 로인들이 양로로 인해 주택을 구매하는 군체가 24%가량 차지한다. 떠들썩한 도시에서 반평생을 넘게 분투하고 퇴직한 이 부류 군체는 환경이 좋고 공기가 신선하며 교통이 편리한 안락처를 찾는다.
주택구매리유: 만년을 안일하게 보내고 심신건강에 유리한 생활거주지역이 필요하다.
주택구매방식: 전액구매방식을 취한다.
주택구매목표: 공기가 좋고 거주군체가 적으며 교통이 상대적으로 편리하고 병원출입에 순조로운 곳을 택한다.
추천할 구역: 교외부근을 추천한다.
추천리유: 교통과 병원 등 부대시설이 성숙된 교외주민구가 이 부류군체에게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