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홍석현: 중국 개혁개방 40년, 대단한 업적을 이루었다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 :19-01-28 15:20 조회 :41회

본문

홍석현: 중국 개혁개방 40년, 대단한 업적을 이루었다       

 

 ‘중국발전의 신동력・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한 제3회 ‘중국 이해하기’ 국제회의가 16일 베이징에서 개최됐다. 각국 정계, 전략계, 기업계, 학술계 등 각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면적 개혁심화 및 중국 발전의 신동력’,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기회’등 의제를 둘러싸고 열렬한 토론을 진행했다.회의에 참석한 홍석현 한국 중앙홀딩스 회장이 신화망 기자의 인터뷰를 수락한 자리에서 중국 개혁개방 40년은 대단한 업적을 이루었다고 표시했다.

  홍석현 회장은 개혁개방 40동안 중국은 말로 표현할수 없을 정도로 대단한 업적을 이루었다고 생각한다며, 40년전에 중국이 개혁개방을 시작할 때는 상당히 경제적으로 어려웠지만 40년이 지난 오늘 중국은 이미 세계 두번째로 큰 경제체로 부상했고 이제는 세계를 리드하는 중요한 강한 나라로 되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개혁개방의 중요한 결정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위대한 성과를 이룩할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중국인민들에게 경의와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표했다.

  19차 당대회 보고서는 상호 존중, 공평정의, 협력윈윈의 신형 국제관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중한 양국 간에는 광범위한 공동 이익이 있다. 중국이 제시한 신형 국제관계에 대하여 홍석현 회장은 중국의 경제적 위상, 세계에 존재감을 바탕으로 신형 국제관계는 인류의 공동발전과 번영에 합당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해 동북아 협력은 새로운 기회를 맞이한 동시에 고질적인 문제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예를 들면 조선반도 문제는 여전히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고, 동아시아 국가는 역내 협력을 추진하는 부분에서 늘 역외 국가의 간섭을 받고 있다. 

중한 관계에 대하여 홍석현 회장은 한국과 중국은 길게 봐서는 수천년동안 서로 선린으로서 좋은 관계를 이루어 왔다며 역사가 이야기 하듯이 양국 관계에 기복은 있었지만 대부분의 기간이 좋은 관계였다고 언급했다.

  ‘중국 이해하기’국제회의는 2013년 11월과 2015년 11월에 성공적으로 2차례의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국가혁신과 발전전략연구회, 중국인민외교학회, 21세기이사회와 베이징시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치가, 전략가 및 기업가 근 40명이 참석했고 회의에 참석한 총 인수는 근 600명이다.이번 회의는 16일-18일까지 3일간 베이징에서 진행된다.

 

오피니언 목록

中 전자상거래 정책 변화를 돌아본다 下

[송종선 칼럼] 中 전자상거래 정책 변화를 돌아본다 下 ​중국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128 국제(콰징)전자상거래 소매수입 관리감독 정책 시행 세칙의 핵심 ①국제(콰징)전자상거래 기업(해외 경소상/브랜드사/대리상)은 중국 경내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기업에 위탁하여 해관에 기업등…

2019-01-31
거센 파도의 세례를 받은 40년, 신시대 급류 속에서 전진—…

거센 파도의 세례를 받은 40년, 신시대 급류 속에서 전진—국제사회, 시진핑 주석이 개혁개방 40주년 경축대회서 한 연설을 뜨겁게 논의 개혁개방 40주년 경축대회가 18일 오전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시진핑(習近平) 중공중앙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 대회에서…

2019-01-28
공유경제 시대, 중국 공유민박 가능성과 현황

공유경제 시대, 중국 공유민박 가능성과 현황 ​ 최근 중국에서는 연예인들이 민박집에서 숙박하며 현지 생활을 체험하는 각종 예능프로그램이 유행하며 공유민박 붐이 일고 있다. 중국 공유민박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다. 공유경제 시대-공유민박 성장세​2020년 시장 규모 8조 원 전망…

2019-01-28
“개혁개방은 중국의 면모를 바꾸었다”—중국 개혁 우의상 수상…

특별인터뷰: “개혁개방은 중국의 면모를 바꾸었다”—중국 개혁 우의상 수상자 베르너 게리히의 아들 베른트 게리히 금메달, 파란색 리본, 붉은색 증서. 이는 베른트 게리히(Bernd Gerich)가 부친 베르너 게리히(Werner Gerich)를 대신해 중국에서 받아온 또 하나…

2019-01-28
열람중 홍석현: 중국 개혁개방 40년, 대단한 업적을 이루었다

홍석현: 중국 개혁개방 40년, 대단한 업적을 이루었다 ‘중국발전의 신동력・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한 제3회 ‘중국 이해하기’ 국제회의가 16일 베이징에서 개최됐다. 각국 정계, 전략계, 기업계, 학술계 등 각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면적 개혁심화 및…

2019-01-28
류융하오: 민영기업 희망 있어

류융하오: 민영기업 희망 있어 ‘돼지를 길러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뉴호프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농민들의 내심을 진솔하게 대변한 이 말은 류융하오(劉永好) 뉴호프그룹(New Hope Group) 회장이 한 말이다. 개혁개방 이후 류융하오 회장이 이끄는 기업은 안정적으로 …

2019-01-28
다음 ‘중국 기적’ 기대할 만하다—경제학자 리다오쿠이 박사

다음 ‘중국 기적’ 기대할 만하다—경제학자 리다오쿠이 박사 개혁개방은 중국을 빈곤 낙후된 국가에서 세계 2위의 경제대국으로 도약시키는 ‘기적’을 만들었다. 개혁개방 40주년을 맞아 미래를 전망하며 경제학자 리다오쿠이(李稻葵) 박사는 더 많은 ‘중국 기적’이 나타날 가능성을…

2019-01-28
중국을 이해해야만 글로벌 협력을 증진할 수 있다—스티븐 로치…

중국을 이해해야만 글로벌 협력을 증진할 수 있다—스티븐 로치 예일대학 선임 연구원 ‘제3회 언더스탠딩 차이나 컨퍼런스(Understanding China Conference)’가 16일 베이징에서 개막한다. 회의에 초청을 받은 스티븐 로치 미국 예일대학교 선임 연구원은 얼마…

2019-01-28
글로벌 경제 위해 큰 기여했다--WTO 대변인, ‘중국 WT…

글로벌 경제 위해 큰 기여했다--WTO 대변인, ‘중국 WTO 가입’ 17년의 긍정적인 영향 짚어 ​ ​중국은 2001년12월11일에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해 WTO의 143번째 회원국이 되었다. 키스 록웰 WTO 대변인은 최근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WTO 본부에서 가…

2019-01-28
‘일대일로’ 건설 협력 강화해 호혜윈윈 관계 건설—피터 오닐…

‘일대일로’ 건설 협력 강화해 호혜윈윈 관계 건설—피터 오닐 파푸아뉴기니 총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파푸아뉴기니를 국빈 방문하고 파푸아뉴기니 수도 포트모르즈비에서 열리는 제26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피터 오닐 파푸아뉴기니 총리는 신화사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파푸아…

2019-01-28
中상무부, 중미쌍방 무역협상 관련해 긴밀히 소통

中상무부, 중미쌍방 무역협상 관련해 긴밀히 소통 미국이 금주 워싱턴에서 열기로 한 중미부부장(차관)급 회담을 취소했다는 보도에 대해 가오펑(高峰)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4일 관련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며 쌍방통상팀은 지속적으로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 …

2019-01-28
몽테스키외의 법과 인생 명언 10개

몽테스키외의 법과 인생 명언 10개○행복해지기만 원하면, 쉽게 이룰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 더 행복하기를 원하며 이는 대부분 어렵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실제보다 더 행복하다고 믿기 때문이다.○인간은 생각이 적을수록 말이 더 많아진다.○사랑받지 못하는 것은 불운이지만,…

2019-01-18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19년 설 명절 배송안내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新胡同22号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