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정관장, 중국서 저명상표로 공식 인정

페이지 정보

백두넷 작성일 :20-05-22 12:08 댓글 :0건

본문

'정관장‘이 중국 전역에서 브랜드를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 정관장 홍삼제품 영역은 물론 전 산업군에서 정관장 브랜드를 도용해 상품을 만들 수 없게 된 것이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브랜드가 중국에서 ‘저명(馳名) 상표’로 공식 인정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중국의 ‘저명상표 제도’는 일반적인 상표보다 저명한 상표를 더욱 보호하는 법적 장치다. 해당 브랜드가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고 높은 명성과 신용을 담고 있어 중국 정부로부터 특별 보호를 받는 상표를 말한다.

 

중국은 한국 기업의 상표 최대 출원 대상국인 동시에, 지적재산권 침해 피해건수도 가장 많은 국가다. KGC인삼공사는 물론 글로벌 기업들은 중국 내 비즈니스를 위해 ‘저명상표’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국에는 현재 약 2500만개 이상의 상표가 있으나, 저명상표는 극소수다. 국내는 삼성, LG 등 10여개 브랜드만 저명상표 인정을 받았을 정도로 획득하기 어렵다.

 

중국에서 저명상표 등록을 받게 되면 유사하지 않은 상품 영역에 대해서도 등록 및 사용을 금지해 브랜드의 가치 훼손을 막을 수 있다. 저명상표를 모방한 모든 상품의 사용을 강력하게 금지할 수 있는 것이다. 일반상표의 독점권은 상표 및 상품이 동일, 유사할 경우에만 보호받을 수 있다.

 

중국에서 저명상표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해당 브랜드가 중국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높은 명성과 신용을 가져야 한다. 국내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라도 중국에서 인지도가 낮으면 인정을 받을 수 없다.

 KGC인삼공사가 획득한 저명상표는 중국정부의 상표법 13조에 따라 부여 받은 사항으로 중국 전역에서 보호 받는다.

 KGC인삼공사 이순원 전략실장은 "정관장 브랜드는 한국의 고려인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삼종주기업의 사명감을 가지고 전 세계 60여국에 약 5000여건의 상표권을 보유 중"이라며 "저명상표 등록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관리,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정관장을 더욱 유지하겠다"라고 했다. 

한류상품 목록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코로나19로 배송 중단 통지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