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모택동주석의 보건음식생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 작성일 :20-05-07 04:09|

본문

모택동의 음식습관과 음식구조  

       

  2002년말에 작자가 위대한 수령 모택동을 숭배하고 우러르는 마음에서 모택동주석의 생활관리원 오련등선생, 보건의사 서도선생, 간호장 오욱군녀사,취사장 정예명선생과 모택동의 경위원 주복명선생을 방문하였다. 취재가운데서 작자는 모택동의 음식이 확연히 사회에서 류전되고있는것처럼 날마다 돼지고기찜(红烧肉)이거나 때마다 네가지 료리에 국 한가지인 음식이 아니라 되려 음식주오와 음식의 합리한 배합을 아주 중시했다는 사실을 료해하게 되였다. 

 

  모택동의 음식구조는 합리하였다. 그에게는 량호한 음식습관이 있었고 그의 신변사업일군들의 살뜰한 배치가 있었기에 그의 신체는 만년까지 줄곧 훌륭한 상태에 있었다.

 

           모택동의 일상 음식습관   

  

주식:  모택동은 현미와 잡곡을 섞은 밥을 자시기 좋아하였다. 입쌀에다 좁쌀이거나 팥, 녹두, 고구마, 원추리나물, 옥수수, 토란 등을 섞어 만든 밥을 즐기였다.  이밖에 또 흑콩, 압맥, 구운 고구마와 옥수수를 자시기 좋아하였다.

 

부식:   모택동은 물고기를 자시기 좋아하였다. 이를테면 백수탕어두(白湯魚頭), 물고기내장 (물고기 밸, 배, 부레 등), 미꾸라지묵, 작은 물고기, 새우 등 (매주에 2~3차)을 자시였다.  모택동은 또 고기껍질 례하면 돼지고기껍질묵, 닭고기껍질묵 및 날짐승 이를테면 참새, 메추리 등을 자시기 좋아하였다. 그리고 또 두부를 좋아하고 뼈를 우린 탕이 소원이였다.

 

채소류:  모택동은 야채를 들기 좋아하였으며 록색채소는 모두 즐기였다. 동갓, 매채나물 등 쓴 맛이 나는 야채도 즐겨 자시였으며 또 쇠비름, 고사리, 순류, 버섯 등 야채와 균류를 좋아하였다.

 

음료류:  모택동은 차물 마시기를 아주 좋아하였고 주로는 홍차, 록차(룡정),과일즙을 즐기였다.

 

             모택동의 음식구조  

      

  모택동의 음식구조는 중국 식사안내에서 지적한 음식물 다양화에 전적으로 부합되며 곡물류를 위주로 채소, 과일과 감자류를 많이 들었고 경상적으로 적당한 량의 물고기, 가금, 알, 살코기를 자시였으며 담백하고 소금이 적은 음식물 등 현대적인 합리한 음식물식사 리념에 부합되였다. 모택동의 음식구조를 귀납하면 “3고4저”라고 할수 있다. 즉 고단백, 고비타민, 고음식섬유,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염, 저당 등이다. 이 역시 현대인이 마땅히 지녀야 할 음식원천이다.

 

          모택동이 즐기는 주식으로부터 본 음식구조   

   

    모택동은 하루 세끼 다 주식을 들었으며 끼마다 한공기 약 50그람가량 자시였지만 여러가지를 섞어 들었고 현미를 위주로 감자류와 콩류 등 잡곡을 섞어 자시였다. 저녁밥은 구운 고구마와 구운옥수수를 즐겨 자시였다. 모택동의 이런 습관은 아주 합리하다. 한것은 잡곡에 풍부한 비타민과 여러가지 미량원소 특히는 비타민B₁과음식물섬유가 들어있기때문이다. B족 비타민은 유기체신진대사와 신경조직기능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다. 음식물섬유는 또 인류”제7대 영양소”라고 일컬고 있으며 최근년간에 국제영양학자들이 확인한 기능식품일뿐더러 또한 음식구조균형에서 불가결한 영양소의 일종이다. 연구에 따르면 음식물섬유는 창자내에 붙은 지방, 콜레스테롤과 해독물질을 흡수할수 있을뿐더러 유해물질의 흡수를 저지시키고 배설을 추진시켜 지방과 혈압, 혈당을 저하시키고 면역기능을 높이며 암예방작용이 있다. 

 

     모택동은 매일 아침 우유압맥죽을 한공기 자시였다. 우유는 인체에서 수요하는 칼슘과 단백질을 보충할수 있고 압맥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보통 곡물보다 많은외 리진을 특별히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는 음식섬유가 콜레스테롤과 트리스티아린(甘油三脂)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가지고있어 고지혈증과 심혈관병을 예방할수 있다. 모택동이 만년에 혈지, 혈압, 콜레스테롤이 높지 않은 사실은 평상시 그가 잡곡을 많이 자신 음식습관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

 

                 모택동이 즐기는 부식으로부터 본 음식구조   

               

   사회적으로 모택동이 돼지고기찜을 자시기 좋아한다고 전해지고있는 이점 역시 사실이다. 그러나 모택동은 아주 절제하며 돼지고기찜을 자시였으며 한, 두 주일에 한번이거나 한달에 한번 자시였다.  모택동이 돼지고기찜을 자시는것은 단지 식욕을 풀기 위해서였고 량도 아주 적었으며 (덩이가 크고 량이 적다) 또 날마다 들지 않았다.

 

    모택동은 물고기류를 즐겨자시였다. 이를테면 초어, 무창어, 백수탕어두, 물고기내장, 잔고기, 잔새우 등이다.물고기류에는 풍부한 상질단백질과 많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여있다.상질단백질은 쉽게 흡수되고 많은 불포화지방산은 혈지와 혈청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가지고있어 심혈관질병을 예방할수 있다. 모택동이 즐기는 백수탕어두의 어두에는 풍부한 란린지질(卵璘脂)이 들어있어 뇌를 건강히 하고 보호하는 작용이 있다.미꾸라지묵도 아주 좋은 료리로서 단백질과 란린지질을 함유하고있으며 쉽게 소화흡수될수 있을뿐더러 청열해습(淸熱解濕), 고정조양(固精助陽)의 작용이 있다.

 

    잔 고기, 새우는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있는 외에도 또 풍부한 칼슘, 린 등 물질이 들어있다. 모택동은 주일마다 두세번씩 잔고기, 새우를 자시였는데 칼슘보충에 아주 유익하였다. 그러기에 모택동은 만년에도 칼슘이 모자라지 않았다. 이밖에도 모택동은 날짐승 및 사냥한 짐승따위를 즐기였다. 날짐승은 들짐승류여서 단백질, 무기염함량이 풍부한 동시에 지방,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다. 이를테면 그가 즐겨 자신 참새, 메추리 등은 육질이 연하고 맛이 좋으며 또한 오장을 돕고, 기혈에 유익하며 힘을 늘이고 근육뼈를 든든히 하며 습신조양(濕腎助陽)등 작용이 있다.

 

    모택동이 즐겨 좋아한 돼지고기껍질묵과 닭고기껍질묵에는 풍부한 단백질, 지방, 철, 아연 등 광물질이 함유되여있다. 돼지고기껍질에 함유된 단백질은 주로 교원단백과 탄성단백이다. 교원(膠原)단백은 일종 큰분자의 특수단백질로서 피부세포가 생장하는 원료이며 인체의 모발, 피부, 근육, 골격, 혈관과 많은 내장기관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다.

 

    인체에 흡수된 다음 피부세포생장과 피부세포의 수분저장기능을 추진하고 인체조직과 피부탄성 및 근성을 증강시키며 인체의 건강미에 리로울뿐더러 사람의 피부를 풍만하고 보드랍게 하며 머리칼을 광택있고 유순하게 할뿐더러 또 인체의 쇠퇴과정을 지연시키는 작용이 있다. 

 

모택동이 만년에 얼굴이 불그스레하고 름름한것은 일상음식에서 늘 교원단백을 보충한 사실과 관련될수 있다. 

 

   짓찧은 마늘과 고추가 모택동에게 때마다 없어서는 안될 조미료와 반찬격이였다. 모택동이 자신 짓찧은 마늘은 파, 생강, 작은 고추를 섞어만들었다. 마늘은 조미료일뿐더러 한가지 좋은 약이다. “본초강목”에는 마늘은 맵고 성질이 온화하며 살균, 해독, 건위, 거풍, 통규(通竅)와 하기(下氣)등 작용이 있다고 기재되여 있다. 현대의학연구에 의하면 마늘에는 마늘소(식물앙균소라도 함)와 게르마늄, 셀렌 등 물질들이 함유하고있다. 게르마늄과 셀렌은 항암작용이 있다. 

 

   마늘은 보다 강한 살균역할을 가지고있는외 또 효과적으로 혈지,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킬수 있어 심뇌혈관병을 예방할수 있는 동시에 유기체의 면역기능과 암예방, 항암기능을 높일수 있다. 모택동이 만년에 혈지가 높지 않은것은 가능하게 매일 자신이 짓찧은 마늘과 관계있다.

 

                모택동 음식구조에서 차의 기능  

            

      모택동은 차물을 아주 즐겨 마시였으며 아침에 일어나면 록차를 들기 좋아하였다.

모택동은 만년에 록차를 좋아하였다. 록차는 아차소함량이 25%이상에 달한다. 연구에 따르면 록차는 뚜렷하게 혈청콜레스테롤수준을 낮추고 관상동맥의 죽형태경화를 저하시키는 역할이 있어 관심병발생을 예방하는 작용이 있다고 실증하였다. 그러므로 모택동이 차물을 즐기는것도 양생보건의 도리가 있다.

 

     모택동은 사업이 다망하고 날마다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하지만 중국료리를 아주 중요하게 보았다. 모택동은 일찍 “중국은 4대 발명외에도 다음 두개면에서 세계에 기여가 있다. 하나는 중의, 중약이고 다른 하나는 음식료리로서 음식도 문화이다::고 말하였다. 그는 “중국료리는 아주 특점이 있으며 매우 많은 발명창조가 있다. 이를테면 두부, 콩나물채, 송화단, 군오리 등이다”고 하면서 “서방국가는 심뇌혈관병 발병률이 높고 음식이 비과학적이지만 중국사람들은 소식을 많이 먹는다”고 지적하였다. 이는 중국음식문화와 음식구조에 대한 긍정이다.

 

   모택동은 생활이 간소하고 자양품 및 산해진미를 아주 적게 자시였으며 오히려 “식사에 의지하고 단련에 의지해야 한다”고 제기하였다.

 

    모택동이 만년에 의연히 머리가 명석하고 사유가 민첩하며 혈압, 혈지가 정상적인 이러한 사실은 그의 과학적인 음식구조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 1959년 4월, 모택동이 확대 최고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등소평과 송경령 여사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모택동의 식사 특점   

               

첫번째 특점:   식사가 빠르다

  이는 장기적인 전쟁생활과 관계있는것 같다. 전쟁년대에 정상적인 생활규칙이 없었고 싸움이 시작되면 식사할 겨를이 없는데다가 음식에도 규칙이 있을수 없었다. 전쟁년대에 모택동의 식사 역시 전사들과 마찬가지로 빨리빨리 먹었다. 왕임중은 지난세기 50년대에 모택동을 배동하여 시찰과 식사를 같이 하고는 “모택동과 함께 식사하면 배불리 먹을수 없다”고 하면서 “우리는 아직 채 먹지도 못했는데 그는 벌써 식사를 마치였다 계속해 먹자니 례절이 없고 안 먹자니 배가 부르지 않지 하여 정말 방법이 없었다”고 하였다. 어떤 때는 손님이 와도 자기가 너무 빨리 식사를 마치기에 손님이 잘 먹지 못할가봐 급해말고 천천히 식사하라 권하고는 담배를 피우면서 옆에 앉아 기다리며 손님이 식사를 마친 다음에 음식상을 떠났다.

 

두번째 특점:  랑비하지 않았다

  모택동의 식사원칙은 먹을만큼 음식을 요구하며 남아도 버리지 못하게 하고 다음 끼니에 다시 자시였으며 “3광정책”을 주장한것이다. 밥상우에 밥알이 떨어지면 모두 주어 자시였다

 

세번째 특점:  식사때에 신문이나 서류를 보는 습관이 있다

    특수상황이 없으면 모택동은 매일 식사때 꼭 책이나 신문, 서류를 보았다. 그는 왼손에 책이나 신문을 들고 오른손에 저를 들고 먹으며 들여다보는것이 아주 자연스러웠다. 이런 상황에서 한끼 자시는 시간이 아주 길어져 일이 있거나 집체로 식사할때 책이나 신문을 보지 못하는 상황과 아주 달랐다.

 

네번째 특점:   채를 깨긋이 없앴다

   모택동은 늘 맛을 음미하지 않으면서 채를 자시였고 채접시를 보지 않고 채를 짚었으며 눈은 늘 책, 신문이나 서류에 집중되여 있은데다가 생각도 책, 신문이나 서류에 가 있었기에 가까이 있는 채를 많이 먹고 멀리 있는 채는 다치지 않았거나 적게 짚었다.

 

다섯번째 특점:   고급식사도구는 사용한적이 없었다

   모택동은 서양음식도구를 쓴적이 아주 드물었고 외교장소에서만 례외였다. 그가 일생동안 제일 많이 쓴것은 참대저였다.

 

여섯번째 특점:  식사시간에 규칙이 없었고 그를 식사에 초청하기 어려웠다

   모택동은 전형적인 “사업광”이여서 사업할라치면 정말 밤잠과 식사를 잊을 지경이였고 지어는 생사를 잊을 정도였다. 그의 하루는 일반 사람들과 같지 않아 우리는 24시간이지만 그는 28시간, 30시간이였으므로 식사간격이 길어지였다.  중대한 문제에 봉착하면 시간도 없었고 규칙도 없었다.  규칙이 있다고 한다면 그가 하는 일이 끝났는가 아니면 어느 정도 되였는가를 보아야 한다. 

 

   그가 만약 혼자 문제를 사고하고 자료를 쓴다면 더욱 그러했으며 식사시간이 되면 늘 그에게 일깨워 드렸고 그가 만약 문제를 사고하고있거나 서류를 작성하고 있을 때면 그저”좋소”거나 “좀 기다리오”라고 하였으며 다시 일깨우면 또 이 몇마디 말이였다. 만약 일처리를 아직 끝내지 못했으면 그는 일깨워 주는 사람을 시끄러워 하였으며 지어는 비판까지 하였다. 사업에 열이 오르면 그는 하루 이틀쯤 식사를 하지 않아도 탈이 나지 않았다.

 

일곱번째 특점:  잡식하며 뭐나 식사해도 된다고 하였다

   모택동에게는 좋은 위장이 있어 멀 자시여도 아무 탈 없었으며 소화흡수능력이 아주 강하였다. 그는 자시는것에 신경쓰지 않았으며 식탐을 하지 않았고 또 오곡잡식을 하였으며 찬밥이나 묵은 밥이나 모두 먹었을뿐더러 어떤땐 굶고 어떤때는 많이 자시며 생활이 규칙성이 없었다.어떤 경위원들은 그의 신변에 와 사업하게 되여 처음에는 모든 일이 습관되지 않아 적지 않은 사람들이 위병에 걸리였지만 젊었기에 버티어내였다. 그러나 모택동을 떠난후 어떤 사람들은 위병 “뿌리”를 남기게 되였다 하지만 모택동은 종래로 위병을 앓은적이 없다.

 

          모택동 만년의 음식  

     

    모택동은 만년에 많은 병이 있었지만 이는 로년에 걸리는 병이였다. 이를테면 만성기관지염, 백내장, 페, 심장병, 뇌혈관질병 등이다.  동시에 모택동은 사유가 의연히 민첩하고 똑똑했지만 신체 기타 기관은 필경 로쇄해지였다.  70년대 이후에 모택동은 이미 늙어서 행동이 민첩하지 못했으며 걸음걸이가 어려웠고 지어는 식사하기도 아주 어려워하였다. 

      

       이때 모택동은 아직도 자기의 독특한 음식기호를 아지고 있었다. 이를테면 고추자시기를 즐긴다든가, 썩두부를 들기 좋아하는 등이였다. 그러나 이전처럼 그렇게 빈번하게 자시지 못하였다. 

   

     모택동의 만년에 든 음식은 기본적으로 보건일군들의 말에 따랐으며 료리사의 배치에 따랐고 영양균형, 과학적인 배합에 중시를 돌리기 시작하였다.    보존되여 내려온 메뉴를 보면 이 시기 모택동의 음식은 고단백, 고에너지, 저지방, 저콜레스테롤을 위주로 하였다. 이는 고령로인의 음식에 아주 적합하여 모택동의 년로하고 쇠약한 신체에 중요한 역할이 있었음은 물론이다.

 

   ( “모택동의 보건음식생활” 고규금 책임편집 광동인민출판사 출판)에서

0

역사/교육 목록

역사/교육 목록
석사생 ‘기숙사 제공’은 옛말, 변하는 중국 대학 인기글 [사진 출처=신민만보(新民晚报)] 석사생들에게 별도의 기숙사를 제공했던 중국 대학들이 변화하고 있다. 더 이상 ‘무조건’적인 기숙사 제공은 없다고 발표한 학교들이 늘고 있다. 12일 신민만보(新民晚报)에 따르면 최근 전국적으로 석사생을 대상으로 기숙사를 제공하지 않겠다는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 베이징대학의 2024년도 신…(2023-12-19 12:36:02)
하로동선(夏爐冬扇)과 역발상 마케팅 인기글 하로동선(夏爐冬扇)은 여름의 화로와 겨울의 부채라는 의미이다. 철에 맞지 않거나 쓸모없는경우를 일컫는 은유적인 표현이다.무더운 여름날 다른 사람에게 화로를, 겨울에 부채를 실제로 선물했다면 개념이 없다고 생각 할 수 있다. 당연히 계절에 걸맞지 않게 겨울에 부채가 무슨 소용이 있고 여름에 화로가 아무런 효용이 없다는 생…(2022-08-09 18:12:11)
"참새가 봉황의 뜻을 어찌 알랴." (燕雀安知鴻鵠之志). 인기글 "참새가 봉황의 뜻을 어찌 알랴." (燕雀安知鴻鵠之志). 내 뜻을 상대가 몰라줄 때 하는 우스갯소리다. 보통 사람이 지도자의 고매한 의도를 어떻게 헤아리겠냐는 의미다. 원전인 '사기'의 '진섭세가'엔 참새는 연작(제비와 참새), 봉황은 홍곡(기러기와 고니)으로 표현된다(燕雀安知鴻鵠之志…(2022-04-18 14:49:45)
절제을 아는 자가 가장 강한 자이다 인기글 "꽃길만 걸으세요." 누군들 꽃길을 걷길 바라지 않겠는가. 사회적 성공을 거둔 이들이 교도소 담벼락길을 걷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실력과 인생 말로, 외면 성공과 내면 평화가 비례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작고한 크리스 크리스텐슨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단 한 번만의 작은 유혹에 넘어가서"라며 한 번만이 한 번만…(2022-04-18 14:28:05)
작은 이익을 따지다 보면 큰일을 이루지 못한다 인기글 혁신의 적은 혁신이다. 과거의 것을 모두 바꾸고 새로 세워야 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바빠진다. 조급하게 성과를 빨리 내려고 하면 여기저기 손을 안 대는 것도 없지만, 되는 것도 없다. 속도에 대한 리더들의 조바심은 예전이라고 다르지 않았다. 공자의 제자 자하가 '신임 관리자가 명심해야 할 한 말씀'을 …(2022-04-18 14:15:02)
가난과 부자에 대한 공자의 대답 인기글 세상에 속이지 못할 3가지는? 가난, 기침, 사랑이라고 한다. 가난하면 '하고 싶은 일을 못할 뿐'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일도 해야 하는' 부자유가 따라온다. 한자 자원으로도 유추할 수 있다. 축하의 하(賀)는 입인사론 부족하고, 재화(貝)를 보태줘야(加) 마음을 표현할 수 있…(2022-01-06 19:09:18)
상선약수(上善若水)와 유수부쟁선(流水不爭先) 인기글 물은 햇빛과 더불어 세상을 이루는 필수 요소이다. 지구상의 모든 존재, 나무나 풀, 동물은 물이 없으면 생명을 부지할 수 없다. 세상의 모든 살아 있는 생명체를 위해서 꼭 있어야 할 필수적인 존재다. 동시에 물은 '겸손함의 대명사'로 일컬어진다. 물은 그저 낮은 곳으로만 찾아서 흐르는 것 같지만 …(2021-12-12 11:09:41)
당태종처럼 따끔한 직언 유도하라 인기글 고성과 조직의 비밀병기는 무엇일까? S급 인재, 탁월한 리더? 모두 아니었다. 고성과 조직의 특성을 탐구한 구글의 '아리스토텔레스 프로젝트' 연구 결과, 중요한 요인은 팀원의 상호작용, 심리적 안전감이었다. '내 의견을 이야기해도 경시·무시당하지 않을 것'이란 심리적 안전감이 결정적 요소였다. 유방이 항우를 이긴 비결은 늘 '어떻게 하면 좋겠는가(何如)' 하고 의견을 구한 것이었다. 반면 항우는 '내가 어떤가(如何)' 하…(2021-12-12 11:06:01)
술 셌다는 孔子의 주덕(酒德)은 인기글 술 셌다는 공자의 주덕(酒德)은 논어'의 '향당' 편에 나오는 '유주무량 불급란(唯酒無量 不及亂)'에서 주량 제한 없고 흐트러짐 없어 술로 인한 곤란 경계한 공자자신의 주량 고집하기보다술자리 성격따라 적정량 조절주량과 주덕의 균형감 강조 …(2021-11-16 12:21:45)
QS 아시아 대학, 상위 10위권에 中대학 5곳 포함 인기글 베이징대 2위∙칭화대 5위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고등교육 연구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에서 11월 2일 ‘2022QS 아시 대학 순위’를 공개했다.3일 계면신문(界面新闻)에 따르면 아시아대학 순위에서 상위 10위권에 중국 대학이 5곳이 포함되었다. 베이징대학이 2위, 칭화대 5위, 저장대 6위…(2021-11-10 16:06:27)
‘난득호도(難得糊塗)’ 와 ‘호행사병(虎行似病)’ 인기글 '채근담'이라는 책에도 나와 있는 응립여수 호행사병(鷹立如睡 虎行似病)이라는 문구가 나온다. 매는 조는 듯이 앉아 있고, ‘호랑이는 병든 것처럼 걷는다’고 했다. 이른바 호랑이 걸음은 ‘딛는 것’이 아니라 살살 ‘옮기는 것’이라고 한다. 그만큼 조신하게 행동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호랑이의 걸음에서 제왕의…(2021-10-29 21:47:53)
‘쌍감’ 정책 후 베이징 사교육기관 60% 급감…상하이도 2… 인기글 중국 정부가 의무교육 단계 학생을 대상으로 ‘쌍감(双减, 숙제∙사교육 부담 경감)’ 정책을 본격 시행한 뒤로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 사교육 기관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재신망(财新网)에 따르면, ‘쌍감’ 정책으로 베이징 사교육 기관은 60% 급감했고 상하이 의무교육 단계의 학과 사교육 기관은 21.73% 줄…(2021-10-29 21:15:25)
중국 추석 中秋節 역사를 잘 아시나요 인기글 중국의 추석中秋節 . 음력 8월 15일로 춘절(春節), 청명절(清明節), 단오절(端午節)과 함께 중국 4대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 ​중추절은 음력 8월 15일로 중국 4대 전통 명절의 하나이다. 중국은 2008년부터 중추절을 국가법정휴일로 제정하였다. ‘중추’라는 말은 《주례(周禮)》에 가장 처음 등장한다. …(2021-09-20 17:17:44)
월병의 유래, 월병 속 이야기 인기글 ‘청어’의 우화​ 달의 여신 창어(嫦娥)의 우화는 중추절(中秋节) 기간 동안 빼놓을 수 없다. 바로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떠올랐던 재앙적인 해에 열 개의 태양 중 아홉을 격추시킨 영웅적인 궁수인 고대 영웅 호우이(后羿)의 이야기이다. 전설에 따르면 호우이는 자신의 새로운 힘으로 인해 불사의 영약을 받게 된다. 이 사…(2021-09-18 15:04:39)
盡人事待天命 유래 인기글 《삼국지(三國志)》의 '수인사대천명(修人事待天命)'에서 유래한 말이다. 중국 삼국시대에 유비(劉備)의 촉(蜀)나라가 오(吳)나라와 연합하여 위(魏)나라와 적벽(赤壁)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었다. 촉나라의 명장 관우(關羽)는 제갈량(諸葛亮)으로부터 위나라의 조조(曹操)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예전에 그에…(2021-09-07 14:29:02)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