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개혁개방 상징마을 - 화서촌(華西村)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 :11-08-01 08:40|본문
(사진설명: 화서촌 전경)
(사진설명: 화서촌)
(사진설명: 농민공원의 오작교)
(사진설명: 가까이에서 본 화서촌)
중국 농촌에서 가장 부자동네로 널리 알려진 화서촌으로 등소평의 개혁개방 성공의 상징마을이다. 예전 한국이 새마을 운동을 하면서 생긴 시범마을과 다소 다른점은 정부의 지원도 있었지만 촌민중에 탁월한 지도자가 있었고 촌민들이 시장경제에 일찍 눈을 뜨고 기업을 일구었다는것이다. 사회주의와 자본주의가 이상적으로 결합된 마을로 알려져있다.(와이드차이나)
중국의 첫 동네 화서촌(華西村, Huaxicum)의 창업사는 신화처럼 신비로와 이 마을에 호기심을 가지지 않는 중국인이 거의 없을 정도이다.
중국은 물론이고 해외에까지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는 강남의 자그마한 이 동네는 오늘날 이상주의자들이 숭배하는 성지로 부상했다.
위치: 강소(江蘇, Jiangsu)성 강음(江陰, Jiangyin)시
경관: 모양이 이쁜 별장 400여채가 군락을 이루면서 화서촌을 현대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마을도시로 만들고 있다. 화서촌의 80여곳 명소 중 화서금탑(華西金塔)이 단연 대표이다.
높이 98m의 화서금탑은 17층으로 되어 있는데 1996년에 세워졌다. 탑의 정상에는 3.5kg의 황금으로 금박을 입힌 금빛의 조롱박이 찬란한 빛을 뿌린다.
화서촌의 어구에는 분홍색을 칠한 담벽이 있고 마을 뒷쪽에는 광장이 있다. 서쪽은 화서촌을 출입하는 1km길이의 도로이고 그 주변에 축소해서 모조한 남경(南京, Nanjing) 장강(長江)대교와 무한(武漢, Wuhan) 장강대교, 강음 장강대교가 있다.
농민공원에는 "오작교의 만남"과 "삼고모려", "도원결의", "십이지"를 비롯한 동상들이 조화를 이룬다. 오작교 주변에는 소 다섯마리가 자리하고 그 곁의 못에는 악어가 떠서 편안할때도 어려움을 잃지 않도록 경고하는 역할을 한다.
벽돌가마는 과거 화서촌에서 벽돌을 굽던 곳인데 지금 가마안에 원형의 회의실을 만들었다. 주변 공원에는 일자로 "화갑정(花甲亭)"과 "고희정(古稀亭)", "희모정", "경모정", "기이정" 이 줄지어 있다.
화서촌에서는 촌민들이 80세가 되면 모두 희모정에서 축하파티를 연다. 그리고 화갑정에서부터 순서대로 기이정에 이르면 다른 곳으로 향하는 길은 없고 되돌아오는 길만이 있어서 노년에 젊음을 되찾음을 의미한다.
교통: 화서촌은 강음시 동쪽에 위치해 있다. 무석(無錫, Wuxi)버스역 혹은 강음시 버스역에서 화서촌으로 향발하는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화서촌 금탑 입장권은 15원(RMB)이고 농민공원은 5원(RMB), 세계공원은 10원(RMB)이다. 개관시간은 7:00-17:3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