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먹고 싶다는 한국음식 1위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 작성일 :19-10-11 17:19|본문
외국인들이 먹고 싶다는 한국음식 1위는?
한국관광공사가 지난해 해외 사이트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외국인들이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은 "산낙지"로 밝혀졌다. 944명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발표한 설문조사였다.
이번 조사에서 꼽힌 한국음식 중에서 산낙지가 26%, 간장게장이 14.6%, 순대 14.2%, 홍어 10.3% 등 순으로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육회, 청국장 등도 외국인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음식으로 꼽혔다.떡볶이, 부대찌개, 호떡, 평양랭면, 삼계탕 등 항목에서는 의외로 반응이 미미한 모습이였다.
언어권별로 보면, 영어권 응답자들은 차례로 간장계장과 산낙지, 청국장과 순대, 육회를 먹어보고 싶다고 응답했으며, 일본어권에서는 홍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그외 순대, 산낙지 등 순이였다.
중국어권에서는 3명중 1명이 산낙지를 꼽았으며 순대와 간장게장이 뒤를 이어 언어권별로 한국음식에 대한 선호도 차이를 볼 수 있었다.
과거에 외국인들 사이에서 기피대상으로 혹은 생소하게 여겨졌던 음식들이다. 하지만 영화나 드라마, 한류음악 등 한국 대중문화, 유명 인터넷 방송인들의 홍보 효과로 인해 관심은 날로 뜨거워 지는 모습이다.
또한 한식의 세계화를 배경으로 더이상 집밥에만 국한 됐던 관념을 깨고, 한식도 다양한 외래문화와 더불어 지구촌 방방곡에 자리를 잡고 있는 양상이다.
이번에 진행된 설문조사는 인터넷 사이트 외에도 대중 메세지, SNS 등 도경을 통해 전파됐으며, 한국관광공사는 향후에도 이런 다양한 대외 메시지를 수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