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북부의 신강(新疆, Xinjiang) 각 명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09-05-18 14:35|본문
사진설명: 천산천지
사진설명: 투루판
사진설명: 나리티의 초원
중국 서북부의 신강(新疆, Xinjiang) 각 명소를 관광할때의 주의사항을 알아본다.
1. 천지(天池): 일교차가 크므로 감기에 유의한다.
가뭄형 기후대에 속하는 신강은 일교차가 커서 "아침저녁에는 솜옷을 입고 점심에는 실크옷을 입으며" "화로를 둘러싸고 수박을 먹는" 기이한 경관을 자랑한다.
신강 일반 도시들의 일교차가 섭씨 12-15도인데 도시에서 110km 떨어지고 해발이 1980m에 달하는 천지의 일교차는 더욱 크다. 때문에 천지를 여행할때는 항상 세타나 두터운 옷을 가지고 다니면서 기온에 따라 옷을 선택한다.
천지여행에서는 또한 고산반응과 골절에 유의하며 그에 따라 감기약과 고산반응을 예방하는 약을 준비하며 산을 오르는 도중에 발목을 삐면 환부를 마구 안마하지 말고 먼저 얼음찜질을 하고나서 더운물 찜질을 한다.
중국 서북부의 신강(新疆, Xinjiang) 각 명소를 관광할때의 주의사항을 알아본다.
2. 투루판(吐魯番): 건조해서 더위방지에 유의한다.
투루판에 푸르른 포도덩굴이 우거진 포도골도 있고 우물도 있지만 중국에서 가장 더운 곳으로서 투루판의 혹서는 한번만으로도 잊을수 없을 정도이다.
투푸판 관광에서는 꼭 물이나 음료, 자외선 차단제품을 챙긴다. 여행도중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필수이고 또한 열을 적게 받는 옅은 색상의 옷과 땀을 쉽게 흡수하는 내의를 입으며 자외선 차단제품을 피부에 바르고 썬글라스를 착용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또한 더위방지 약품을 챙기고 숙소에 돌아온 다음에는 에어컨 바람을 직접 쏘이지 않도록 유의한다. 건조한 공기에 민감한 사람은 알레르기 방지약품도 챙긴다.
3. 카스(喀什): 먹거리가 많아 설사에 유의한다.
신강에서 카스를 보지 않으면 안 된다. 신강의 민족풍토가 가장 짙은 곳인 카스에는 이슬람사원을 비롯한 명소들이 아주 많고 신강풍의 요리 또한 수를 헤아릴수 없다.
평소에 이슬람음식을 먹지 않다가 갑자기 카스에서 이슬람풍의 요리를 많이 먹으면 위장이 불편할수도 있다. 카스에는 또한 과일이 많은데 설사를 방지하기 위해 과일을 먹자 바람으로 뜨거운 음료를 마시지 않도록 유의한다.
또한 설사약을 사전에 준비해서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는 것도 현명하다.
4. 카나스(喀納斯): 자동차를 오래동안 타기 때문에 멀미에 유의한다.
신강 소재지 우룸치(烏魯木齊, Wulumuqi)시에서 카나스까지 1100-1200km로 편도에 옹근 하루가 소요된다. 버스에서 차창밖의 경치를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장시간 차속에 있으면 쉽게 멀미를 할수도 있다.
버스에 오르기에 앞서 만단의 준비를 하고 사전에 멀미약을 준비한다. 그리고 카나스 명소에 도착한 다음 신체상황이 허용하지 않으면 1991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는 카나스의 전망대 관어정(觀魚亭)은 포기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하다.
5. 나라티(那拉提): 풀밭이므로 벌레에 유의한다.
끝간데 없는 푸르른 초원위에 흰 몽고포가 아기자기하고 양떼가 유유한데 바람이 불면 풀이 누워 그 속의 소와 양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또한 말을 타고 초원위를 달리는 것도 나라티에서 빼놓을수 없는 체험으로 된다.
하지만 초원에는 가시가 많은 풀도 있어서 피부에 닿으면 피부가 붓거나 가렴증이 생기게 된다. 또한 벌레도 많아 될수록 피부를 겉에 드러내지 않는 옷을 챙기고 가능하면 목이 높은 운동신발이나 부츠를 신는다. 그리고 풀밭위에 앉거나 눕는 것도 자제한다.
벌레를 좇는 연고나 소독용 알콜을 준비해서 필요할 때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