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입쌀 브랜드가치 26억 9000만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11-05-09 09:28본문
●전국농산품구역공용브랜드가치순위 23위
●쌀류 농산품순위 5위
연변주입쌀산업발전판공실에 따르면 일전에 소집된 중국농산품브랜드대회에서 2010년중국농산품 구역공용브랜드가치에 대한 평가결과 연변입쌀 브랜드가치가 26억 9000만원에 달해 전국농산품구역 공용브랜드가치 순위가 23위를 차지했으며 쌀류 농산품순위 5위를 차지했다.
농산품브랜드건설은 농업효익증가와 농민들의 수입증가, 농업산업전변과 승급에 관계되기때문에 날이 갈수록 중시를 받고있다. 특히 농산품 질량안전문제가 자꾸 불거져나옴에 따라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희망을 농산품의 브랜드건설에 기탁하고있다.
국가농업부와 절강성정부에서 주최한 중국농산품브랜드대회는 우리 나라 농산품브랜드건설을 추진하고 우리 나라 농산품 브랜드발전의 길을 탐색하기 위해 소집된 대회로서 중국농산품 구역공용브랜드가치 100개순위를 평가했는데 한지흑토(寒地黑土), 부릉갓장아찌(涪陵榨菜), 연태사과(烟台苹果)가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했으며 쌀류 1위 자리는 사양입쌀(射阳大米)이 차지했다.
료해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브랜드관리측이 제공한 조사문답과 소비자조사수치, 기타공개정보 등 3방면의 수치를 기초로 주요하게 브랜드의 력사자원, 문화자원, 환경자원, 지명도와 브랜드경영판매추세 등 16가지 지표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절강대학 농업브랜드연구중심의 중국농산품 구역공용브랜드 전용평가방법을 운용하여 나온 수치들을 평가결과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