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포축구연합회, "KBS2 방송에 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11-09-15 10:26본문
중국동포축구연합회(www.kcfa.co)는 지난 9월10일, 구로중학교에서 “중국동포축구연합회 추석맞이 축구경기”를 진행하였다. 명절에 중국으로 가지 못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하여 마련한 경기였다.
당일 연합회 임원진 대표를 주축으로 한 개 팀을 구성하고 다른 한팀은 연합회 소속인 천산축구단회원들로 팀을 구성하였다. 경기결과 6:4로 천산축구단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회원들은 승부를 떠나서 즐거운 경기를 가졌다면서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이번 경기에는 전 MBC라디오 스포츠전문 캐스터 강성문씨를 특별 초청하여 현장 해설을 진행하여 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용군(세중축구단 단장)씨는 “중국동포축구연합회에서 최초로 경기현장에서 캐스터와 해설위원이 경기 중계를 하니 귀도 즐겁네요”고 말하였다.
당일 KBS2, “굿모닝, 대한민국”프로그램 PD가 경기 현장을 찾아서 중국동포축구연합회 회원들이 추석맞이경기를 촬영하였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스포츠를 통하여 명절을 맞이하였다. 경기후, 연합회 소속 회원들은 곽용호(중국동포축구연합회 사무총장)의 집에서 회식시간을 가졌다. KBS2 PD도 동참하였는데 중국동포들이 추석에 월병도 먹고 중국전통요리를 먹는 장면을 12일, 추석특집프로로 편집하여 방송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