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재외동포 정보서비스 수준 한 단계 도약계기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1-12-30 02:21본문
한국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경근)과 LG CNS(대표 김대훈)은 27일 재외동포재단 회의실에서 재외동포들의 정보서비스 고객만족도 제고와 유지보수 업무절차 개선을 위해 서비스 수준 협약(SLA)을 체결한다.
재외동포재단 홍보조사팀 이창준 대리에 의하면 이번 협약은 “720만 재외동포와 하나 되는 온라인 한민족 네트워크 실현”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코리안네트워크 2단계 구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서비스수준 관리체계를 도입해 객관적인 수준 측정, 시스템 운영 조직과 사용 조직 간의 책임 명확화 및 지속적인 개선노력 등으로 재외동포 정보서비스 고품질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2012년 상반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글로벌코리안네트워크 3단계 구축 운영사업”부터 시범운영의 결과를 적용, 측정지표 등을 재 정의해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 재외동포재단 장홍종 GKN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720만 재외동포들을 위한 코리안넷 등 정보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향상 시킬 예정”이라면서 “재외동포재단의 정보화 서비스 애로사항이 언제, 어디서나 접수되고 관리될 수 있는 통합 환경을 구축하여 재외동포재단 정보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경근)과 LG CNS(대표 김대훈)은 27일 재외동포재단 회의실에서 재외동포들의 정보서비스 고객만족도 제고와 유지보수 업무절차 개선을 위해 서비스 수준 협약(SLA)을 체결한다.
재외동포재단 홍보조사팀 이창준 대리에 의하면 이번 협약은 “720만 재외동포와 하나 되는 온라인 한민족 네트워크 실현”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코리안네트워크 2단계 구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서비스수준 관리체계를 도입해 객관적인 수준 측정, 시스템 운영 조직과 사용 조직 간의 책임 명확화 및 지속적인 개선노력 등으로 재외동포 정보서비스 고품질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2012년 상반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글로벌코리안네트워크 3단계 구축 운영사업”부터 시범운영의 결과를 적용, 측정지표 등을 재 정의해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 재외동포재단 장홍종 GKN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720만 재외동포들을 위한 코리안넷 등 정보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향상 시킬 예정”이라면서 “재외동포재단의 정보화 서비스 애로사항이 언제, 어디서나 접수되고 관리될 수 있는 통합 환경을 구축하여 재외동포재단 정보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